부천 역곡초등학교에서는 2월 10일 오후 다목적체육관인 "명진관"을 개관하고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개관식에는 역곡초등학교 정병진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역곡초 학부모회 임원들과 내빈으로 권선우 부천교육장, 최운용 도 교육의원, 부천지역 각 초등학교 교장선생님들과 홍건표 부천시장, 이음재 도의원, 강동구 시의원, 김인규 전 오정구청장, 임해규 국회의원 사모님과 보좌관, 이병준 역곡2동 동장, 김한태 역곡1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여해 축하했다.
이날 역곡초등학교 정병진 교장 선생님은 내빈소개를 하면서 "다른 행사 때도 제일 중요한 분을 먼저 소개하는데 박수소리가 제일 적은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며 큰 박수와 환호를 유도하고 시시적절한 유모어로 웃음 바다를 만들어 화기애애한 개관식을 가졌다.정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체육관이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건강증진 또는 지역주민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도 이바지 할 것 이라면서 역곡초의 교육이 지역사회에 역활을 하기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선우 부천교육장은 축사에서 "인사말을 멋지게하는 교장선생님이라는 말과 아울러 이런 체육관이 학교에서 정말 필요한 시설 이라면서 체육관이 없는 학교 손들어 보시라고 하자 80%이상의 교장선생님들이 손을 들었으며 앞으로 부천시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역설하고 우리모두가 열정을 갖고 엘리트를 키우자며 역곡초등학교가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홍건표 부천시장은 "자녀들을 잘 길러내느냐 가 도시를 좌우한다. 훌륭한 인재를 길러야 하는 교육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부천에 130여개의 초중고가 있는데 부천시는 년간 100~150억을 교육환경개선에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역곡초등학교 다목적체유관 명진관은 공사비 11억원(국비 4억, 도비 3억, 시비 4억) 대지면적 12,504,00펑방미터에 연면적 7,285,72 평방미터 체육장 면적 5,749,92평방미터 지상4층 규모다. '명진관'이라고 체육관 이름을 지은 것은 정병진이라는 교장의 이름에서 ㅂ 자를 ㅁ 자로 바꾸지 않았나 생각하며 웃음을 짓게 한다
첫댓글 정병진 교장선생님의
유머와 여유가 넘치는모습이 눈에 보이는 듯합니다.
명진관의 개관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