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거기간으로 인해 여론조사 전화가 끊임없이 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로인해 고통받고 있으며 저 또한 하루 네통씩 받으며 계속 차단하고 있습니다. 차단해도 계속 다른 번호로 전화오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기업들이나 통신사는 고객의 정보를 가상번호인 050으로 변형하여 다른 업체에게 제공하는 법의 사각지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기 않으며, 이러한 행동으로 고객들은 하루 몇통씩 스팸전화를 받으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 정치와 경제는 뗄 수 없는 사이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업들이 경제적인 부분을 포기하여 고객의 정보를 넘기는 일을 중단하고, 정부 또한 적극적으로 이를 중재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팸 전화로 인해 정말 중요한 전화를 놓칠 수도 있기에 이제는 정부가 개입하여 빠른 시일내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정부의 개입은 최소화하는것이 좋게 보이나 기업의 태도에 대한 반성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은 이윤창출이 가장 큰 이유이긴 하지만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권리보호 또한 이루어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고객을 위한 경영을 시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나 역시 매우 짜증나고 불쾌했단다. 반면 기사를 잘 살펴보니 "이통3사는 자신의 번호가 가상번호 형태로 제공되는 것 역시 사전에 거부하는 가입자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통신사별로 지정된 번호로 전화하면 신청 가능하다" 이렇게 아예 사전 차단할 수가 있다고 하는구나. 이런 정보가 좀 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첫댓글 정부의 개입은 최소화하는것이 좋게 보이나 기업의 태도에 대한 반성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은 이윤창출이 가장 큰 이유이긴 하지만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권리보호 또한 이루어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고객을 위한 경영을 시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나 역시 매우 짜증나고 불쾌했단다. 반면 기사를 잘 살펴보니 "이통3사는 자신의 번호가 가상번호 형태로 제공되는 것 역시 사전에 거부하는 가입자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통신사별로 지정된 번호로 전화하면 신청 가능하다"
이렇게 아예 사전 차단할 수가 있다고 하는구나. 이런 정보가 좀 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