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중개업자의 서비스에 불만이 있을 경우에는 먼저 해당 중개인이나 중개인의 상사와 협의해야 합니다. 모든 중개업자는 불만 처리 내부 절차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후에도 해결이 안 되거나 이런 통로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으로 직접 민원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민원 제출과 관련된 추가 내용은 www.reaa.govt.nz을 보시거나 0800forREAA (0800 367 7322)로 전화해 민원제출 안내서 및 민원신청 양식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를 구할 수 있는 곳...
매도인 및 매수인은 다음과 같은 곳을 통해 부동산 매매에 관한 조언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 웹사이트 „„www.reaa.govt.nz 참조 또는 0800forREAA (0800 367 7322)로 전화 문의.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은 부동산 매매와 관련된 각종 문제에 관한 정보 및 도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부동산 중개업자와 관련된 민원을 직접 관장합니다
귀하의 변호사„„
지역사회 법률 센터 „„www.lsa.govt.nz
시민상담소 „„www.cab.org.nz소비자 보호부 „„www.consumeraffairs.govt.nz
뉴질랜드 변호사 협회 부동산과 „„www.propertylawyers.org.nz
소비자 조합 „„www.consumerbuild.org.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