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집에 왔는데도 흥분이 가라앉지 않네요, 처음이라는건 그만큼 설레는 건가 봅니다.
오늘은 아침에 좀 이상한 일들이 많았었지만(지하철을 반대로 탄다던지, 지하철안에서 정말 미친놈을 본다던지...), 결국엔 럭신이 강림하셔서 어찌어찌하다보니 생전처음으로 우승이라는 자리까지 가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기에 올라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팀원분들 모두 감사하고요, 같이 게임하셨던 분들, 충고해주셨던 분들, 그리고 다깔비님! 정말 감사합니다 ~ 그럼 후기 들어갑니다^^
<1라운드>
UB컨트롤 - 정동환님
-1게임 : 컨트롤이라 제가 시도하는 스펠들은 거의 모조리 카운터 당해버리고 그렇게 게임이 흘러가던 도중, 상대분께서 드랄루,리치로드를 티칭으로 찾아오셔서 그 녀석에게 텐드릴을 작렬, 8개의 지속물을 무덤으로보낸후에 테페리도 텐드릴로 처리하고 토템으로 때려서 이겼습니다.
-2게임 : 중요한 스펠들이 다 카운터 당하면서, 드레이닝 웰크에 5점식 맞아서 죽었습니다. 손에 서든데쓰가 있었고, 데저트를 조종하고 있었는데 바보같이 웰크에게 계속 맞고 졌습니다...ㅜ
-3게임 : 1라운드 종료시간이 다가왔는데도, 서로 때릴녀석들이 없어서, 결국 비겼습니다.
확실히 컨트롤 덱을 상대로 익스터 페이트를 4장, 스투퍼를 4장 보딩해도 안나오니까 답이 없더군요.
----1무
<2라운드>
UGr 피클 - 김태윤님
-1게임 : 주요 주문들이 미스틱 스네이크에게 모조리 카운터 당하면서 뱀에게 맞아서 다이...ㅜ
-2게임 : 상대분 초반에 핸드가 모조리 랜드여서(싸이코틱 에피소드를 썼는데 6-7장이 모조리 랜드ㄷㄷㄷ) 코를라쉬 띄워서 이겼습니다.
-3게임 : 코를라쉬로 한대 더 때릴려고 슬레터 팩트를 뱀한테 썼다가, 다음턴에 나온 브라인 엘레멘탈에 락킹당했습니다. 업킵 때 지불은 가능했으나, 이미 기세가 기울어서 회복 불가로 졌습니다.
1무 1패라서 오늘도 안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죠,,
----1무 1패
<3라운드>
모노 블랙 컨트롤 - 김신익님
-1게임 : 뱀피릭링크 달린 노스훼라투가 나와서 신나게 맞다가, 아크로마 메모리얼을 깐 후 지속적인 팩토리 일꾼 생산으로, 아크로마 군단을 만든 후 , 콜르라쉬 피니쉬로 승리.
-2게임 : 오거오브 스컬, 스투퍼 등에 핸드를 신나게 털린 후 토템들에 맞고 다이.
-3게임 : 서로 토템들로 피해를 주다가, 신익님이 5점 남았을 때, 제가 토템 변신후 달리고 신익님도 토템으로 맞대응, 서로 지속물 5개씩 부셔서, 신익님이 토템 1, 제가 늪 2개 있는 상황에서 칼드로우로 스웜프 싸이클링하는 좀비를 드로우한 후에 토템 깔고 달려서 승리. 신익님이 랜드가 너무 말리셔서;;
아크로마 메모리얼이 여기부터 힘을 쓰더군요~ 그리고 역시 럭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ㅜ
---- 1승 1무 1패
<4라운드>
모노 레드 비트 - 이정민님
-1게임 : 아크로마 메모리얼 깔고, 토템으로 달렸던가요;;
-2게임 : 아크로마 메모리얼이 손에 2장이 들려서 안 좋게 생각했었는데, 상대분이 워드오브시징으로 그거를 가져가셔서 갈가돈 밥으로 주시더군요,, 그래서 한장 더 깔고 코를라쉬로 때려서 승리했습니다.
워드오브시징은 무섭더군요 ㅜ 다행히 아크로마메모리얼이 나와서 승리했습니다.
---- 2승 1무 1패
<5라운드>
UGr 피클 - 송민재님
-1게임 : 미스틱 스네이크 등에게 중요한거 다 카운터 되고 쥐쥐;
-2게임 : 보딩한 익스터페이트가 초반에 3장이나 들려버려서 , 상대방 미스틱 스네이크, 베수반, 브라인 엘레멘탈을 다 빼버린 후 , 상대방 서고가 다 밀려서 이겼습니다... 엄청난 시간 소모.
-3게임 : 제가 승리. 송민재님 감사합니다^^
---- 3승 1무 1패
<6라운드>
GW 어그로 컨트롤 - 이석주님
-1게임 : 아크로마메모리얼 깔려 있는 상황에서 코를라쉬랑 엔슬레이브시킨 타모고이프, 파이렉시안 토템으로 때려서 승리.
-2게임 : 상대방이 허드토큰에 그리핀 가이드 붙인거 엔슬레이브로 데리고 와서 때려 이김. 석주형 손에 스톤우드 인보케이션이 있었고 전 8점이 남아 있던 상황이라 엔슬레이브가 아니었으면 졌던 상황;;
정말 진정한 럭의 승리였습니다. 2번째 게임 때, 엔슬레이브는 덱에 딱 1장 있었거든요 ^^;
----4승 1무 1패
6위로 예선 통과해서 8강에 갔습니다.
<8강>
모노 블랙 디스카드 컨트롤 - 임정묵님
-1게임 : 상대방 토템때문에 5점 남은 상황, 다행히 한턴을 공격 안하시고 넘기셔서, 손에 텐들릴 들고 뻐기다가, 텐드릴을 2장 더 드로우 한후, 상대방 재생 좀비에 3방 쏘고, 아크로마 메모리얼 깔고, 토템 2마리로 달려서 승리했습니다.
-2게임 : 신익님에게 졌던 상황과 비슷하게 흘러갔습니다. 다른 점은 고문대가 2장이 깔려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그냥 졌어요...ㅜ
-3게임 : 저 늪 3개인 상황에서 코를라쉬로 때리다가 , 정묵님이 실수로 빅게임 헌터를 떨어뜨리셨었는지 하는 바람에 제가 의도하지 않게 카드를 봐버려서, 그냥 3점 씩 때려서 이겼습니다;
정말 운이 장난 아니었어요,, 죄송합니다 ㅜㅜ
<4강>
모노 블랙 비트 - 김상은님
-1게임 : 상대방 생물들을 적절하게 디나이얼 하고, 코를라쉬로 달려서 승리했습니다.
-2게임 : 2랜드 스탑이 되서, 정말 좋은 핸드에도 불구하고, (랜드가 없으니 핸드가 좋을 수 밖에;;) 장렬하게 맞아서 전사했습니다.
-3게임 : 초반에 별 탈없이 진행되는 바람에 죽기전에 아크로마 메모리얼을 깔았고, 토템으로 안전하게 4번 때려서 승리했습니다.
다행히 모노 블랙을 두 분 만나서, 아크로마 메모리얼로 쉽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결승>
RG마나램프 - 김민수님
-1게임 : 처음 받은 핸드에 코를라쉬 3마리가 있어서, 하나 깔고 두마리 그랜져 한 후에 아크로마 메모리얼 다음 턴에 깔고, 토템과 함께 달려서 승리했습니다.
-2게임 : 민수형이 1랜드로 킵을 하셨고, 공교롭게도 랜드가 안나오셔서;; 전 코를라쉬 깔고 토템과 함께 때려서 이겼습니다.
사실 UB컨트롤이 올라올까 내심 걱정했는데, 상성이 좋은 덱을 만나서 운좋게 우승했습니다. 역시 우승의 수훈갑은 '아크로마 메모리얼'이었어요. 무엇보다도 1무1패로 시작해서 정상까지 올라간게 기분이 좋네요^^ 다들 좋은 게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꾸벅. ^^
첫댓글 바닥에서 천상을 경험하셨군요 ㄷㄷㄷ 그 아크로마 메모리얼은 완전 덜덜덜이였어요............-_- 뎅도 많이 치고 하는바람에 ㅎㅎㅎ
암벽등반을 했어요ㅡㅡ; ㅎ
축하한다.!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있겠지~ 우리팀의 젊은피!ㅋ
1R vs 정동환, 2R vs 김태윤, 4R vs 이정민 (나올때 페어링 뜯어왔어..;)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ㅎ 큰일 날뻔;;
와우 멋져!!
추카추카~ ㅋㅋㅋ
누나~ 감사합니다 ㅎㅎ 블럭컨스는 잘 안하시나봐요; 나오셨으면 재밌었을텐데 ㅎㅎ
정환이형한테 듣진 못했지만 역시 멋진 분이시군요 :)
이건 언젠가 보았던 댓글! ㅎㅎ 역시 센스가 넘치시는 ~ ㅎ
토템.. 메모리얼..생각보다 좋네..; 비질런스도 생기니 방어도 해주고.. 결론은 메모리얼이나 토템을 칸터치거나 디센찬트로 파괴해야 함...리턴 투 더스트 사이드에 급투입?
크로잔 그립! 아니면 변신이요 하는 순간 스퀄라인 5점이요.(비행이 생기죠 아마?)
창회야.. 엔젤파이어에 크로산 크립?? 스퀄라인?? 머냐;;
창회님은 정말 녹색을 너무 사랑하시는군요 ^^;; ㅎ
왜 내글하고 민영이 글에는 리플 안달아? 답변할 필요 없다 이거지?
ㄷㄷㄷ,,, 직접 뵜었자나요; ㅎ
축하해요 ㅎㅎ
감사합니다~^^ 혹시 뵌 적이 있던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