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 CDI 의 문제점에 대해 얼마전부터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으며
제차인 E220 CDI만은 괜찮겠지라며 생각했지만 이번 설연휴에 강원도 정선을 다녀올께 은근히 걱정되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저에게도 연료필터가 얼었는지 시동안걸리는 현상이 드뎌 생겨버렸네요.
지금부터 사건개요들어갑니다.
차량: 2008년2월출고(한성정식) E220 CDI, 현재까지 12,000주행 기타문제 전혀 없었음.
일시: 2009년1월27일 오전8시
장소: 강원도 정선
차량에 계기판에 표시된온도:-13도
주유상태: 평소단골인 충남 천안 S-OIL 직영에서 가득채우고 게이지 3/4 이상 남은상태
내용: 게시판의 CDI내용을 익히 알고 있던봐 혹시 제 E220 CDI도 동일 문제 발생할까봐 아침 8시에 일어나 시동걸어봄.돼지꼬리 사라지고 시동걸자 문제없이 걸림, 시동걸리는것만 확인후 10초뒤에 시동끔.
문제발생: 동일장소에서 시간은 12시쯤. 계기판온도 영상 2도~
시동을 걸어보니 문제없이 걸림, 하지만 30초 정도 있다가 엔진이 부르르떨며 시동꺼짐.
6~7차례 재차 시동을 걸어보았으나 엔진만 부르르떨뿐 시동걸리지 않음.
조치사항 : 먼저 MBK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에 통화하니 바로 전화준다고 함. 10분경과 후 한성서비스라며 전화와서 상황을 설명하니 주유를 어디서 했느냐고 물어 천안서 가득넣고 왔다고 하니 강원도경유와 타지역 경유는 어느점이 틀려 경유가 연료필터에서 얼은것 같다고 함.서비스출동 위치가 서울 월드컵경기장 주변이라 강원도 정선까지 오는데 명절인점을 감안해 상당시간 걸릴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러더니 바쁘시면 가입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상황설명하고 경유때문에 연료필터가 얼었다고 말하면 그쪽 긴급출동들은 경유가 얼어서 시동불발인 케이스가 많아서 히팅건이 있을거라고 말하더군요.엔진커버 열어서 연료필터에 히팅건으로 녹이면 시동걸릴거라고,,,
제가 있는곳이 워낙 외지에 있어서 보험회사조차 기다리기 지루했습니다.제 성격이 급한것도 있구요.
그래서 서비스출동직원에게 제가 조치할수 있는지 여부를 물으니 뜨거운물이 있으면 연료필터에 전기콘넥터에 물만 안닿게 여러번 부어주면 된다고 하더군요. 다행히 주변에 전기포트에 물을 끓일수가 있어서 약2리터정도를 끓여서 5분정도에 걸쳐 천천히 부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시동을 걸어보니 문제없이 잘걸리더군요. 계기판에는 엔진체크등이 20분정도 들어와있다가 주행하니 없어져 버리더군요.
이렇게 해서 일단은 급한 불은 껐지만 앞으로가 문제입니다. 아무데서나 뜨거운 물을 구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강원도는 겨울에 안갈수도 없고,,,,히팅건을 실고 다녀도 전기가 문제이고,,,
울 동호회에서 제가 E220CDI 시동문제는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이글 마무리 하고 한성이나 MBK에 전화해볼 생각입니다.
일시적인 개선제공급으로는 아무 문제해결이 되지 않겠지만 일단 개선제받아놓고 계속 진상좀 떨어야 겠습니다.
조만간에 결과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DI 회원여러분 강원도가지 마세요ㅠ.ㅠ
방금전에 한성딜러분과 통화를 마쳤는데요~ 이번 명절에도 cdi 여러대가 문제가 되어 많은 전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mbk에서도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조만간에 리콜등의 방법으로 개선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요~
연료첨가제에 물어보니 한성쪽은 조만간에 cdi구입고객에게 전부 연락등을 취해서 첨가제지급을 먼저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계속문제가 되고 있으니 공문이 나오거나 정보가 있으면 바로 연락을 준다는 말을 듣고 마쳤습니다.
좀더 기다려 봐야 하는건지 진상을 떨어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첫댓글 헙-_- TDI탈때는 상상도 못할일인ㄷㅔ'';; ㅎㅎㅎ 지니어스님 건강하시죠 ^^;; 언제한번 모임에서 뵐께요~ ㅎㅎ
전 강원도가 직장인데 어쩌죠??? ㅡㅡㅋ
낙지님,,,cdi 완전 꽝이네요^^ tdi가 부럽습니다^^ 담에 뵈요^^
역시 S-OIL이군요...
지니어스님 차가 첫 E클 220은 아닙니다. 제 아버님 친구분도 2년전에 S-OIL 넣고 횡계서 멈췄습니다. 그 이후로는 그 증상이 없으며, 그 주유소도 안가십니다. 매 주말마다 횡계 가시는 분입니다.
지니어스님 안녕하세요 저도 08년1월에 뽑은 07년식 이클220CDI입니다. 조만간 3만km를 바라보고 있는데..소리와 진동은 더 줄어든 것 같아요..차가 길이 들았나..아님 제가 익숙해졌나..전 강원도는 안가고 서울부근만 돌아다녀서 그런가..참..출고 후 계속 에스케이의 고급경유만을 넣고 있어요..아무 문제 없고 매우 만족스럽네요~~
EKAY님 담에 강원도 갈때 S-OIL말고 타경유 넣고 가봐야 겠네요~ 에뿌리님, 윗글에서 보이듯이 아침8시 차량온도계에 영하13도 였습니다~ 새벽에는 더 떨어졌다는 이야기이지요^^ 아마도 서울부근은 별 문제 없을겁니다~제가 보기에는 특정경유 문제는 아닌듯 싶은데요~
참고로 S-OIL이 '품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와이프랑 장모님이랑 C cdi몰고 강원도 간다는거 뜯어 말리고 있습니다. 내차 갖고 가고 싶은데 못간다는게 말이나 되는건지 참나..
2년째 게시판을 쭉 봐왔지만 작년에는 이런 문제가 별로 없었나봐요. 이런문제 빨리 알았으면 CDI 안사는건데...
작년에 비해 올해 유난히 기온이 낮았다는 문제도 있고 C220 CDI가 2007년도 말에 런칭되어서 작년겨울에 CDI소유자가 그다지 많지았았을겁니다~
에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여 빨리..해결이 되어야 할텐데요~~
흐미..첨 들어요.. 엉엉.. 근데.. 저는 1년 3개월째 타는데.. 아무문제없었거등요..
e클래스마저도...
CDI가 좀 예민하다는 생각이듭니다. 국산차도 얼긴얼더라구요.... 무조건 기름탓만하기에는 너무 사례가 많습니다.
기름때문이어도 문제.. 아니어도 문제.. 한마디로 대략난감인 사항입니다.
20여년 전에..경유차 타던 시절에...추운 겨울에 시동 안 걸리면, 뜨거운 물을 엔진에 붓고 엔진 가열해서 시동을 걸곤 했었지요...유럽 추운지방에는, 가정용 전원을 연결하여 엔진블럭을 가열해 주는 히터가 있고, 연료필터에도 히터가 있는 것도 있지요. 6.25때에는...군용트럭들, 겨울에 시동 끌 때에는 냉각수를 다 빼버리는 방식으로 관리했었다네요. 아침에 시동 걸 때에는 뜨거운 물 붓고서...ㅎㅎ
머털님,,,뜨거운물이 항상 있다면 별 문제 없겠지만요,,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는게 문제입니다ㅠ.ㅠ
추운날씨에 강원도 방면이나 수도권보다 현저히 기온이 낮은 지역에 가실때에는 가능한 연료를 4/1이하로 소진하여 목적지에 도착하여 그곳의 주유소에서 연료를 가득 채우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봅니다.
빈과선우님,,,그 말은 벤츠긴급출동기사님이 하시던 말씀과 똑같은 말인데요, 한성과 벤츠코리아도 강원도경유와 수도권경유가 동일하다는 것은 인정하였습니다. 요즘은 동계11월~2월까지는 전국어디나 똑같은 동절기 경유가 공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