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 시, 긴급 대처방법 4가지☆
최근에는 대부분의 차량들이 스마트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주머니에서 키를 꺼내지 않고도 차문을 열거나 엔진시동을 걸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오늘은 스마트키 방전 시 대처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방전된 스마트키로 시동버튼을 누른다. [아래 사진 1, 2] 자동차 제조회사들은 스마트키 방전에 대비해서 시동을 걸 수 있는 방법을 미리 준비해놓았습니다. 첫번째는 '림폼방식'으로 방전된 스마트키 자체로 엔진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리는 방법입니다. 처음 이 방법을 알고 시동을 걸었을 때, 와~!! 정말 신세계였어요. 가장 간편하지만 최신/일부 차종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전에 자동차 문을 여는 방법은 대부분 아실 테지만 스마트키 옆쪽에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안에 숨겨진 폴딩키를 뽑아 자동차 문을 열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내부 키홀더에 스마트키를 꽂고 시동버튼을 누른다. [아래 사진 3] 위의 1번의 '림폼방식'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홀더방식'입니다. 이곳에 스마트키를 장착 후 엔진시동 버튼을 누르면 평소와 같이 자동차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차량별로 위치는 다르나, 대부분 엔진시동 버튼 주변, 조수석 앞 글로브박스, 중앙 콘솔박스 내부에 있습니다.
3. 배터리에 충격을 주어 조금 더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사진 4] 스마트키를 분리하면 쉽게 배터리를 꺼낼 수 있는데 바닥에 던져서 충격을 준 다음 스마트키를 다시 조립하고 버튼을 누르면 일정시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배터리를 교체하고 사용한다. [아래 사진 5] 위의 1~3번 방법으로 임시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배터리를 교체해주어야합니다. 스마트키의 배터리는 동전크기의 'CR2032' 리튬배터리로 마트나 편의점, 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스마트키를 분리한 뒤 배터리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알면 간단한 스마트키 방전 해결법! 이제 배터리가 방전되서 스마트키가 작동하지 않아도 당황하지 말고, 위 방법대로 행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