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8:23-27 잔잔해진 풍랑(막 4:35-41/눅 8:22-25)
23. 예수께서 배에 오르시자 제자들도 따라 올랐다.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배에 곧 구원의 방주를 비유하시여 영혼(마음)에 입니다.
오르시자 곧 하나되시자 입니다.
제자들도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도 입니다.
따라 올랐다. 곧 순종, 복종하여 하나되었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영혼(마음)에 하나되시자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도 순종, 복종하여 하나되었다' 하신 말씀입니다.
24. 그 때 마침 바다에 거센 풍랑이 일어나 배가 물결에 뒤덮이게 되었는데 예수께서는 주무시고 계셨다.
그 때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영혼(마음)에 하나되시자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도 순종, 복종하여 하나되었을 때에 입니다.
마침 곧 때와 시를 뜻하며 곧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와 시인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입니다.
바다에 거센 풍랑이 일어나 곧 세상의 힘(사탄)이 활동하여 입니다.
배가 곧 구원의 방주를 비유하시여 영혼(마음)이 입니다.
물결에 뒤덮이게 되었는데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게 되었는데 입니다.
예수께서는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는 입니다.
주무시고 계셨다. 곧 외면하고 계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영혼(마음)에 하나되시자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도 순종, 복종하여 하나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와 시인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세상의 힘(사탄)이 활동하여 영혼(마음)이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게 되었는데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는 외면하고 계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25. 제자들이 곁에 가서 예수를 깨우며 주님, 살려 주십시오. 우리가 죽게 되었습니다' 하고 부르짖었다.
' 제자들이 곁에 가서 예수를 깨우며 주님, 살려 주십시오.'
제자들이 곧 목숨을 다하는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고 있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이 입니다.
곁에 가서 곧 활동을 비유하시여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입니다.
예수를 깨우며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 부르짖으며 입니다.
주님, 살려 주십시오. 곧 주님이시여, 저희를 살려 주십시오' 하신 말씀입니다.
목숨을 다하는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고 있는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제자들이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 하나님 말씀(성령) "께 부르짖으며 주님이시여, 저희를 살려 주십시오' 하신 말씀입니다.
' 우리가 죽게 되었습니다' 하고 부르짖었다.'
우리가 곧 저희가 입니다.
죽게 되었습니다' 하고 곧 죽음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하고 입니다.
부르짖었다. 곧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외쳤다' 하신 말씀입니다.
저희가 죽음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외쳤다' 하신 말씀입니다.
26. 예수께서 그들에게 그렇게도 믿음이 없느냐? 왜 그렇게 겁이 많으냐? 하시며 일어나서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자 사방이 아주 고요해졌다.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그들에게 곧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외치는 제자들에게 입니다.
그렇게도 믿음이 없느냐? 곧 그와 같이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역사(활동)가 충만하지 못하느냐? 입니다.
왜 곧 무슨 이유 때문에 입니다.
그렇게 겁이 많으냐? 곧 그와 같이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이 충만히 활동하느냐? 입니다.
하시며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며 입니다.
일어나서 곧 역사(활동)하셔서 입니다.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자 곧 세상의 힘(사탄)에게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입니다.
사방이 아주 고요해졌다. 곧 순종, 복종하였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외치는 제자들에게 그와 같이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역사(활동)가 충만하지 못하느냐? 무슨 이유 때문에 그와 같이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이 충만히 활동하느냐?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며 역사(활동)하셔서 세상의 힘(사탄)에게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순종, 복종하였다' 하신 말씀입니다.
27. 사람들은 눈이 휘둥그래져서 도대체 이분이 누구인데 바람과 바다까지 복종하는가? 하며 수군거렸다.
사람들은 곧 목숨을 다하는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던 제자들은 입니다.
눈이 휘둥래져서 곧 마음(영혼)의 감동, 감화를 받으며 입니다.
도대체 이분이 누구인데 곧 도대체 " 하나님 말씀(성령) "의 권능은 어디까지인데 입니다.
바람과 바다까지 곧 세상의 힘(사탄)까지 입니다.
복종하는가? 하며 곧 순종, 복종하는가? 하며 입니다.
수군거렸다. 곧 마음(영혼, 생명나무)을 드러내어 친교를 나누었다' 하신 말씀입니다.
목숨을 다하는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법을 겪던 제자들은 마음(영혼)의 감동, 감화를 받으며 도대체 " 하나님 말씀(성령) "의 권능은 어디까지인데 세상의 힘(사탄)까지 순종, 복종하는가? 하며 마음(영혼, 생명나무)을 드러내어 친교를 나누었다' 하신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