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행사가 많았던 4월이 가고 바쁜 5월초,
이제 아이들 시험도 끝나고 머리를 식히려 색다른 탐사여행을 준비했습니다.
시간도 많이 마련해서 맛있는 음식도 서로 준비하고 시골의 예절서당도 체험하고
옥수수와 고구마도 심고 그리고 빠질수 없이 물가에서 채집과 탐사를 합니다
"우리물고기탐사회 5월 색다른 탐사여행계획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물속은 온통 핑크빛입니다. 바야흐로 물고기가 사랑을 나누는 밀월의 시기입니다.
요즈음 만나는 물고기의 모습은 마치 결혼식장에 모습을 나타낸 신랑 신부의 모습과 같습니다.
■일시 : 2005년 5월 15일(일) 오전 10시 도착 - 활동 - 4시경 해산
■장소 : 대전 서구 원정동 437-3 구 원정분교내 청학동 예절서당 대전학당(약도 참조)
청학동 예절서당 대전학당옆 갑천상류 채집 및 탐사
가수원사거리에서 흑석리 방향으로 계속 직진하여 흑석리 사거리에서 벌곡방향으로 약500m
직진하다 저수지앞에서 우회전길(청학동예절서당표지판)로 접어들어 청학동예절서당대전학당
표지판을 따라 가면 됩니다.
■참가대상 : 우리물고기탐사회 가입회원가족 및 개인
우리물고기탐사회 활동희망가족 및 개인, 단체
■준비물 : 채집도구(족대, 뜰채, 채집통 등. 준비 않된분은 그냥 빈손으로 오세요-공용장비 사용)
학습용도감("민물"도 가져오세요), 관찰기록장(민물고기탐사기록장, 필기도구, 노트
또는 수첩), 점심식사(도시락을 준비하셔도 되고 취사를 하셔도 됩니다, 함께 식사 예정 )
참, 이공삼님이 베스와 블루길 요리를 준비해 오신다고 했는데...
■참가비 : 이번에는 색다른 체험을 위해 참가비가 있습니다
(1가족당 2만원, 개인참가자는 1만원-->장소를 사용하기 위한 비용입니다)
■집결지 : 청학동 예절서당 대전학당
(비상연락처 016-405-0280 김응광)
■주요활동프로그램
-청학동예절교육 수강
-옥수수와 고구마심기(호미로 밭매기도 해야 합니다^^)
-갑천상류 탐사활동
-맛있는 먹거리 나눔
-회원소개 및 친교활동
-대전하천의 외래어종의 실태와 퇴치방안(이공삼님 강의 준비)
-토종어류 집안에서 키우고 부화시키기(김승경님 강의)
▶참석하실 가족이나 개인은 사전 참가신청을 받겠습니다.(장소의 특성상) 비상연락처로 연락 또는 카페에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집된 어종의 일부를 집에서 사육하기 위해 가져가실 분들은 휴대용기포발생기와 살림망을 꼭 가져오십시요.
|
첫댓글 회장님/그리고 회원님들!! 이번 정기출조는 참석이 어렵습니다(죄송하구요!!) 해마다 한번 장인어른 생신이 이번주말입니다. 1년에 유일하게 한번 내려가는 처갓집이라 달리 방도가 없네요. 주말에 매운탕 재료(배스.블루길)나 좀 잡아서 전해 드려야 할텐데,. 잡혀 줄지 모르겠읍니다.
아쉽습니다. 일정이 겹쳤군요. 잘 다녀 오시구요 틈이 나시면 블루길과 베스를 체포해서 보내주십시요. 책임지고 처단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요리강습은 누가 하지요?
5월15일탐사여행에우리가족3인 참가합니다.
성연이네 4가족 참가합니다!!!
김수연님 가족 참가합니다
정은가족 참가합니다
신문희님 가족 참가합니다
정아가족 참가합니다.
준표가족 참가합니다
채리가족 참가합니다
김기석님가족 참가합니다
상규가족 참가합니다
현희가족 참가합니다
아쉽게도 이번엔 참석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고기 잡기는 어려웠어도 물고기에 대하여 알게 됀 점은 참 기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