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수표는 베트남에서 영업장소에서 잘 받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바꾸려고 일일히 은행을 찼아다니고 수수료도 내야합니다.
카드는 한국투자은행등 기타은행에서 어느한도에 한해 대출을 해주는데 돈을 분실했을 경우에 필요합니다.
현금은 고액딸라 100$ 제일 편합니다 절대 지갑에 넣치말고 아무도 모르고 분실이 안되는 곳에 간수 100$씩 꺼내여 베트남 화패로 환전 지출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호지민 초상화가 그려진 화패가 최고입니다.
참고로 어느 지방에 가도 시장이 있는데 시장에 가시면 금은방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100$짜리 딸라를 환영합니다.
금 베트남사람은 돈이 생기면 서민은 은행에 가는 것이 아니고 금은방에가서 금을사 보관하고 돈이 필요시 금은방에 보관한 금을 팝니다 집을 거래시 지금도 금 몇개로 따지는데 1개가 1KG 460$-500$ 한국에서 금은 세계적으로 비싼나라 한국에서 가지고 올 필요는 없습니다.
여행시 항상 돈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지갑에 고액 딸라를 많이 넣코 다니시는 것자제하셰요 특히 시내 그러면 베트남여행은 문제는 없습니다.
첫댓글 올소! --- 질소!
감사합니다...
비상 주머니를 이용하는 것도 권장 할만함,.. 지갑은 택시 운전수, 쓰리꾼의 표적
특히 조그마한 손지갑에 돈,여권,비행기표 등 귀중품을 모두 넣고 다니다가 날치기 당하면 억장이 무너집니다.조심하십시오
1kg에 460~500$ ?? 확실한 정보입니까?? 1kg이면 266.67돈이고 가장 저렴한 금은방 구입시세로만 따져도 1600만원이 넘는데... 갈때마다 30돈짜리 목걸이만 사와도 돈 벌겠네요... 정보를 약간 수정하셔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