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일
종일 11시 예배를 드리는 시간외에는 집에서 회사일을 했다.
오늘이 2023년 마지막날인데
한해 동안 우리 가족 모두 잘 보내게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30일.토
오전에 회사일을 한후
오후에는 아내와 같이 매계에 있는 책방카페에서 커피를 마셨다.
29일.금
오전에 회사일을 한후
오후에는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헬스를 했다
28일.목
오전에 회사일을 한후
오후에는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헬스를 했다
27일.수
오전에 회사일을 한후 운동겸해서 아내와 같이 산에 가서 대봉감나무 밭의 큰 나무 전지를 마쳤다
오후에는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헬스를 했다
집에 오니 책 제본이 택배로 왔다. 영수증을 보냈고 하는데 확인하지 않고 책만 꺼내고 모르고 박스와 함께 버려서 영수증 보관이 않되었다. 대신 통장송금기록만 있다.
인쇄와 제본비가 65,500원인데 페이지수가 많고 물가가 올라서 인지 권당 약 33,000원으로 참 비싼 책이다. 회사는 돈이 없어서 대표인 나의 개인돈으로 우선지불을 했다
26일.화
정동 동네 부녀회원 약15명이 우리집 아래채에 와서 떡국과 잡채와 수육으로 점심과 과일과 차를 마시고 갔다. 아내가 어제와 오늘 손님 대접으로 고생이 많았다
책 제본을 유하에 메일로 맡겼다
25일.월
11시에 성탄절 예배를 드리고 아내가 4시경 동네 할머님들 약 15분에게 저녁대접을 했다.
아내가 어제부터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았다.
하나님께서는 이상사회건설사업에 서는 내가 최고의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셨다. 그것은 기존체제의 승리자는 기존체제를 창조적으로 파괴할 체제를 발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무기에 있어서 칼과 활을 잘 쓰는 사람은 총을 발명하는데 있어서 칼과 활로 인하여 생존의 위험을 겪는 사람 보다 불리한 원리와 같다.
그래서 유명한 소수강자에 속하는 정치학자와 경제학자와 경영학자 일수록 다수약자가 소수강자의 부와 행복에 포크레인과 낙타가 되게 하는 이상사회건설사업모델의 발명에서는 나 보다 불리한 입장에 있다.
24일.일
하루종일 11시 예배를 드리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회사일을 했다.
23일.토
오늘 종일 회사일인 책 수정을 했다. 그 결과 4번책과 5번책 10회 수정과 컴퓨터 입력을 마쳤다. 25일. 저녁에 제본소에 메일로 보낼 것이다. 그 전에 추가 수정사항을 생각해 볼 것이다.
22일. 금
하동장날이라서 오전에 회사일을 하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장을 보았다. 주로 25일 동네 할머니 떡국 대접하는데 쓸 요리재료이다.
날씨가 어제 오늘 아주 춥다. 전북에는 눈이 많이 왔다고 한다.
21일.목
오전에 회사일을 하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헬스를 했다.
20일.수
오늘은 내 생일이다. 아내가 미역국에 찰밥을 해 주어서 잘 먹었다. 감사하다.
저번주 mri 검사한 결과를 보러 아내와 같이 순천성가롤로병원갔다.
8미리정도 이상소견이 있고 자세한 것은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고 한다. 다른 부위 전위는 없다고 한다. 1월 9일 서울대 검진을 위해 검사결과 복사를 해왔다. 오면서 옥곡서 점심을 먹고 2시경 하동헬스장에 도착하여 운동을 하고 집에 왔다. 상현 친구집에서 동지 팟죽 가져가라고 전화가 와서 아내가 그집에서 팟죽을 넉고 내것을 가져왔다.
19일.화
10시 30분에 동네 대동회가 열려서 아내는 9시전에 음식 준비를 위하여 동사에 갔고 나는 회사일을 하다가 10시 30분에 동사에 가서 회의에 참석하고 동민들과 같이 돼지고기와 떡국을 먹었다. 내가 추천한 우리동네 이사온 옆집 송규리씨와 김승래 동생이 새로 교체한 개발위원이 되었다.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서 운동을 했다.
18일.월
오전에는 회사일을 하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운동을 했다.
17일.일
11시 예배를 드린 후 초등학교 서부경남 동기회 모임이 하동 여성병원 건너편 식당에서 12에 있어서 20분 늦게 도착했다. 25명이 모였다. 삼계탕으로 점심으로 했다. 그런후 회계보고를 하고 회장을 다시 선출했다. 권상현에서 이쌍석으로 교체했다.
봄에 1박 2일 국내여행을 하기로 했다.
3개월에 한번씩 진주과 광주 여수 등에 친구들이 모이는데 점심만 먹고 헤어지는 것이 너무 시간 돈 낭비인 것 같다.
16일.토
하루 종일 회사일만 했다.
15일.금
하루 종일 비가 왔다.
오전에는 회사일을 하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운동을 했다.
14일.목
아내의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 같다고 하면서 서울 강남성모병원 산부인과에 전화를 예약을 하여 내일 서울간다고 하여서 6시 하동출발 서울도착 버스표를 샀는데 순천 성가롤로 병원에서 하는 것으로 하고 나도 전립선 검사를 하기로 하여 아침밥을 먹고 같이 병원에 갔다. 아내는 피트니스에서 운동을 심하게 해서 그런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나는 먼저 기본검사를 했는데 전립선의 상태가 안좋아서 mri검사오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여 먼저 mri검사를 했다. 결과는 다음주 수요일에 알수 있다고 한다. 조직검사는 많이 밀려서 2월말이나 할 수 있다고 한다. 놀라서 서울대병원의 전립선수술 전문의 조성용교수님 1월 9일 10시 예약을 앱으로 했다.
검사결과를 들으니 기분이 좋지 않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인해 오늘이라도 발견을 하여서 감사하다. 이제 부터는 정말로 건강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다짐을 한다. 그래서 먼저 체질을 산성으로 바꾸기 위하여 감식초물을 많이 먹어 볼려고 한다.
또 모든 것에 감사하고 기뻐하고 거친것을 먹고 운동과 일을 많이 하려고 한다.
13일.수
원래 오늘 아내와 같이 하동 보건소에 대상검사를 할려고 했으나 아내의 사촌언니 김장 담는데 도와주기 위해 성두에 갔다. 나는 오전에 집에서 회사일을 했다. 점심은 성두 아내 언니집에서 새로 담은 김치와 수육으로 했다. 또 김치 1통 반을 얻어왔다. 아내 말로는 그 집은 김치가 많고 우리집은 적어서 주는대로 얻었다고 한다.
12일.화
오전에 회사일을 하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운동을 했다
11일.월
오전에 산에서 감나무 전지를 하고 아내는 오전에 상현친구 집 김치 만드는 일을 도와 주고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에서 운동을 했다.
10일.일
11시 예배를 드린 후 오후에 김치를 만들었다. 작은 집 제수씨와 동네 할머니 2분과 민형식씨 부인 내친구도 도와 주어서 쉽게 빨리 끝냈다. 동생 3집과 이모님과 큰처제 집 총 6박스를 택배로 보냈다.
5번책 10번수정과 컴퓨터입력을 마쳤다
9일.토
어머님과 아내는 오전에 배추를 씻었다. 나는 오후에 산의 감나무 전지를 했다. 아내는 김장용 양념준비를 했다.
준하에게 전화를 하니 저녁무렵에 준하가 내게 잠깐 인사를 하고 내일 우리 교회 다녀온후 온다고 했다.
8일.금
아내는 오전에 작은집 김장하는 것을 도와 주었다. 또 작은 집 김장 소금물를 가져와서 어머님과 아내가 우리집 배추를 소금물 절임을 했다. 오후에는 는 나와 같이 하동에서 운동을 했다. 운동 후 나는 땔감나무를 전기 절단기로 잘랐다.
우리가 하동간 동안에 준하가 고모님과 같이 우리집에 와서 어머님께 준하가 돈 10만원을 드렸다.
7일.목
오전에 회사일을 한 후 아내와 같이 김장을 위하여 배추를 뽑아왔다. 오후에는 김장을 위해 하동장에서 양념재료를 산 후 체육공원의 피트니스센타에서 운동을 한 후 축협하나로 마트에서 김장 때 이웃들과 먹을 돼지고기를 조금 샀다.
어제 알라딘에 주문한 책2종. 무기가 되는 스토리와 거인의 노트가 택배로 왔다
6일.수
오늘은 하동에 운동하러 가지 않고 종일 산에 있는 큰 감나무의 고지가위로 전지를 해야하는 부분만 전지를 했다. 그리고 집뒤 감나무도배 나머지 10% 전지를 마쳤다. 그래서 집뒤는 전지를 모두 마쳤고 산의 감나무는 보통전지가위로 낮은 부분의 가지를 전지하면 된다. 아내는 오전에 민형식씨 집 김장을 담그는데 도우러 갔다.
5일.화
오전에 대여한 고지가위로 감나무 전지를 한 후 오후에 아내와 같이 하동체육공원의 피트니센타에서 운동을 했다. 집뒤 감나무는 90% 정도 전지를 마쳤다.
아내는 오전에 민형식씨 집 김장을 위해 배추절이는 도우러 갔다.
4일.월
오전 9시 30분 한솔정비에서 트럭의 앞 바퀴 타이어 2개를 교체하고 엔지오일 고쳐를 했다. 또 핸드 방향교정도 했다. 비용을 32만원이 들었다.
1시 20분 하동군민버스로 아내와 같이 하동체육공원의 피트니스에서 운동과 샤워를 한 후 4시 버스로 집에 와서 농협에서 고지전지가위를 대여하여 실험용으로 집뒤 감나무 몇그루 전지를 했다.
3일.일
11시 예배를 드리고 오후에는 회사일을 하면서 감나무 전지를 하여서 집 뒤 과수원의 나무에 올라가서 하는 전지는 다 끝냈다. 나머지는 농협에서 고지전지가위를 대여하여 밑에서 높은 나무의 전지를 하면 된다. 집뒤 땔감나무 쌓아 높은 것 일부를 갓방 군불나무로 이용하여 위하여 집안 갓 방 부엌 옆으로 옮겼다. 아내는 콩을 삶아서 메주 4개를 만들었다
2일.토
하루 종일 회사일을 하면서 감나무 전지를 조금했다.
1일.금
오전에 회사일과 감나무 전지를 하고 오후 1시 20분 버스를 타고 하동 수영장 피트니스에서 처음 아내와 같이 기구사용 설명을 듣고 운동을 하고 4시 출발버스를 타고 집에 왔다. 버스 종점이 수영장이고 요금은 100원이라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