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분관 • • • 과천시노인복지관 첫날 이모저모 By 이원호기자 - 2024-05-03 0
[공동취재 = 박건홍, 이원호]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 개관 현판 (사진 = 이원호)
5월 2일(목) 오후 2시 과천행복어울림센터 2층에서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 개관식이 열렸다. 갈현분관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시설이다. 행사에는 80여 명의 어르신과 내빈 20여 명이 함께했다. 내빈은 신계용 과천시장,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김현석 경기도의회 의원과 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과천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과천시노인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역경을 딛고 개관을 위해 힘써온 과천시노인복지관 유호근관장을 만나 갈현분관 개관에 따른 소감을 들었다.
Q. 안녕하세요. 유호근관장님. 오늘 노인복지관 갈현분관 개관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준비를 많이 하셨는데 어떠한 소감이 있으신지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여러분들의 성원과 특히 과천시청이 전폭적으로 지원을 해주셔서 오늘 이렇게 예정대로 개관을 하게 됐습니다. 물심 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잘 자리 잡고 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와주시고 관심 가져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갈현분관 개관 첫날 경로식당 모습 (사진 = 이원호)
다음은 경로식당의 맛과 영양을 책임지고 있는 김은지영양사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갈현분관 식당 책임자 김은지 영양사님 오늘 개관을 축하드리고 어떠한 음식을 만들었으며 앞으로 얼마나 맛있게 할 건지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김은재 영양사입니다. 이렇게 인터뷰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갈현분관이 개관했는데 모든 어르신들이 식사 한 끼 맛있게 하시라 하는 그런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했으니 앞으로도 저희 좋게 봐주시고 오셔서 즐겁게 드셔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네, 많은 기대가 됩니다. 문원동 복지관본관하고 갈현분관의 메뉴는 같습니까? 다릅니까?
A. 메뉴는 동일하고요. 본관에서 정말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 주시는 것만큼 저희 갈현분관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조금 더 노력할 테니까요. 처음이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좋게 봐주시고 앞으로 기대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Q. 토요일날 국수 나옵니까?
A. 저희는 인원수가 조금 문제가 있어서 토요일날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수를 만약에 드시고 싶으시면 문원동 본관에 직접 방문하셔서 식사 드시면 되겠습니다.
갈현분관 2층 컴퓨터실 최신형으로 설치 (사진 = 이원호)
Q. 복지관 회원이신 전봉순님은 오늘 갈현분관 개관식에 첫 번째 식사를 하셨는데 어떠한 느낌이 드셨나요?
A. 느낌은 깨끗해서 좋았고요. 장소는 협소하지만은 지금 아직 둘러볼 곳이 많아요. 그리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Q. 오늘 메뉴가 마음에 듭니까?
A. 네, 마음에 듭니다.
Q. 앞으로 갈현분관 식당은 무엇이 개선되면 좋겠습니까?
A. 지금 제가 전부 둘러보지는 못했는데 식당 내부가 협소합니다. 좀 넓었으면 좋고요.
스크린골프장 시설을 둘러보는 신계용과천시장 (사진 = 갈현분관)
갈현분관에는 경로식당, 강당, 컴퓨터실, 미술실, 북카페, 노인재활체육센터, 스크린골프장, 당구장, 카페누리 등 다양한 기능의 프로그램실이 있다. 또한 셔틀버스가 운영되어 이용에 도움을 준다.
‘과천행복어울림센터’에는 3개 기관이 상주 (사진 = 이원호)
과천시 갈현동 S10블럭(포레드림=ForeDream) ‘과천행복어울림센터’ 내에는 ‘과천시노인복지관갈현분관’, ‘(사회복지법인)행복드림 다함께돌봄센터’, ‘갈현생활문화센터’ 등 3개기관이 상주 한다.
‘과천행복어울림센터’ 개관식 테이프 컷팅 모습 (사진 = 갈현분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