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9일 월요일 13:43 GMT+7
슈퍼태풍 '야기' 통과로 막대한 피해 발생
VTV.vn - 태풍 야기로 인해 손상된 모든 차량이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니고 규정된 조건을 완전히 준수해야 합니다.
보험사 관계자에 따르면 태풍 야기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차량은 차량 소유주가 차량 자재와 차체에 대한 임의보험에 가입하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상을 받으려면 자동차 소유자가 계약서에 명시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자동차가 전주, 나무, 광고판에 눌려 피해를 입었을 때
보험 청구는 주로 폭풍이 본토에 유입되는 동안 나무가 쓰러지거나 광고판 또는 전봇대가 떨어져 압착되어 차량이 손상된 경우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불가항력', 즉 자동차 소유자가 통제하거나 예방할 수 없는 위험을 의미하므로 자발적 보험 약관에 따라 고객에게 보상됩니다.
나무가 자동차 위에 쓰러진 경우, 자동차가 올바른 장소에 주차되어 있거나 도로에서 합법적으로 움직이는 경우 보상이 제공됩니다. 잘못된 장소에 정차 및 주차한 경우,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주행하거나 나무가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회사에서는 보상을 거부합니다.
임의보험에 가입한 차량의 경우, 사고 발생 시 고객이 즉시 보험사에 현장점검을 통보하면 손해가액의 100%를 보상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모든 프로세스와 문서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수행되어 고객의 이익이 최대한 보호됩니다.
다만, 고객이 이 절차를 따르지 않고, 보험사에 통보하지 않고 임의로 차량을 정비소나 정비소로 가져갈 경우에는 보상 수준이 약 70~80% 정도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는 보험사가 초기 피해의 원인과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는 위험을 제한하기 위한 것입니다.
천재지변, 폭풍, 홍수로 인해 차량이 수해 또는 침수된 경우
자동차 보험사에서도 태풍 야기로 인해 침수된 차량에 대해서도 보상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이 도로를 주행 중 수위가 상승하여 엔진에 물이 들어갈 위험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운전자는 즉시 엔진을 끄고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보험사는 고객을 평가하고 보상합니다. 만약 차주가 고의로 운전을 계속하고 엔진을 끈 경우(엔진에 물이 들어간 경우), 보험사는 보상을 거부합니다.
심한 폭풍으로 인해 차량이 침수되는 경우에 자연재해로 인한 불가항력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자동차 소유자가 임의 보험 패키지에 참여한 경우 보험은 모든 손해를 보상해야 합니다.
완전한 보험 혜택을 누리려면 자동차 소유자는 특정 규정과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전문가가 현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즉시 보험회사에 알리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의 정확한 원인과 피해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험은 수리비를 100% 전액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합니다.
보험회사에 신속하게 알리지 않고 임의로 차량을 정비소나 정비소에 가져갈 경우, 지급액은 70~80%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장마철이나 폭풍우가 치는 계절에 특히 주목할 만한 사례는 정수압 충격에 자동차가 부딪히는 현상입니다. 이는 차량 소유주가 침수심이 깊은 지역을 고의로 주행할 경우 엔진 내부로 물이 흘러 차량이 심각하게 파손되는 현상입니다. 물로 인한 손상은 차량 유지 관리 및 수리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항목 중 하나인 엔진을 교체하거나 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차량 소유주가 물손해 추가 조항이 포함된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수리비의 70~80%를 보상해 줍니다. 이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최대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올바른 보험 패키지를 선택하고 조건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보여줍니다.
전기 자동차 보험
최근 전기 자동차의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유형의 자동차에 대한 보험은 점차 필수적인 요구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폭풍우가 몰아치는 상황에서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전자 부품의 손상 위험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전기차, 특히 배터리 손상에 대한 보험도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차량에 대한 수력 전기 보험과 유사하게 적용됩니다.
이는 홍수나 폭풍의 충격으로 인해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나 기타 중요 부품이 손상된 경우에도 차량 소유자는 약관의 특정 조건에 따라 70~80%의 비율로 보험에 보상을 청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폭풍우로 인해 조난을 겪는 고객을 위한 생명 보험
태풍 야기로 인해 자동차보험회사에서 자동차를 보상할 뿐만 아니라, 부상을 입어 사망에 이르게 된 사람도 생명보험회사에서 꽤 많은 금액을 보상받습니다. 교통사고, 화재 등 상해 조항이 포함된 생명보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상해 드립니다.
생명보험사에 따르면 태풍 야기로 사고를 당한 고객은 교통사고나 화재와 유사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보상 수준은 사고 및 사망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지불을 포함하여 최대 수십억 VND에 이를 수 있습니다.
[K☆VINA 베트남 경제 뉴스| 번역권이 코베캄 K-VINA에 있으므로 무단 불펌을 금지합니다]
https://vtv.vn/kinh-te/o-to-gap-su-co-do-bao-gay-ra-duoc-boi-thuong-nhu-the-nao-20240909111859167.htm
#KVINA #코베캄 #베트남 #동남아 #투자 #기업 #진출 #법인 #임대 #공장 #창고 #리조트 #농장 #답사 #사업 #컨설팅 #자문 #호치민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산업단지 #물류 #사업 #부동산 #매입 #매매 #투자 #럼동성 #mou #달랏 #oda #건설 #공무원 #현지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