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어디 접지가 들어갔는지 보이시나요?
실리콘 8게이지로 납땜하여 만들었구요 실리콘선이라 고열인 엔진룸에서의 내구력은 아주 발군이지요 !!
조수석 앞부분 접지 포인트에요
이 포인트로 흐르는 접지 전류는 7암페아가 넘죠 ㅋ
작은 편은 아니에요 한자릴수라도 포인트 별로 모이면 수십 암페아거든요 !
그럼 그정도의 전력이 저항으로써 열로써 낭비 되는 겁니다.
발전기에서 접지바까지 의 접지 포인트에요
사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해요
자동차의 모든 전기는 발전기에서 나와서 발전기로 돌아가거든요 ..
발전기는 엔진과 접지 되있고 엔진은 차체와 접지 되있는데도 14암페어나 흐르죠 ..
세월도 지나고 분해조립을 반복하면서 조금씩 상태가 떨어지게 되요
꽤 높은 수치가 잡혔지요
여기는 스로틀 바디에요
원래는 연결부 볼트를 풀러야 하는데 .. 도져히 안되서 저부분을...
전동제어식 스로틀로 바뀌면서 항상 해주는 중요 포인트 입니다 !
얼마나 나오겠냐 하는 이부분도 600ma 가 나오죠
노이즈가 잡히면 악셀링이 보다 정확해집니다.
운전석 포인트 두군데 입니다.
하나는 미션하고도 접지되어있어요
조수석 쪽으로 가는 집지선중 한곳의 전류량입니다. 6암페어면 작지않아요 ..
물론 더 큰차는 20암페어 가까히 잡히는 차도 있지만.. 미션과도 접지가 되있는 부분인데도 이정도면 높은편이에요
엔진 헤드 부분 입니다.
엔진헤드에는 점화와 연료주사를 담당하는 중요 부품들이 있죠 센서도 많구요
노이즈도 끼고 의외로 코일과 인젝터에서 전기를 많이 먹습니다.
발전기와 거의 붙이 있는 부분이지만 서도 항상 보면....
희안하게 이렇게 수암페아씩 잡혀요
저 수암페아로 0.몇 볼트의 전압이 올라간다면 점화 불꽃이 더 쎄지고 .
인젝터의 주사량이 더 정확해지고 하겠죠?
배터지 접지 부분이에요 위사진의 앞부분에서 한선을 이어주었지요 그리고 이곳에 vs 의 -도 물려졌습니다.
이곳이 vs 의 +가 물려진 부분입니다. 저 작은 너트가 없어서 할수없이 옆부분에 같이 물렸네요
그래도 아주 연결하기 편한 구조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약 7부분의 접지 포인트를 완공하였네요
원래 빨간 선을 원하셨는데 ;; 하필 안와서 죄송합니다 !!
그래도 시공 결과는 만족하셨길 바래요 !!!
첫댓글 전문가 분이 하신것처럼
깔끔하네요~
잘 봤습니다
폭스바겐 골프는 남의 차이고... 시공하신 키라님은 카로텍 접지 최고의 전문가예요. ^^
접지하고는싶은데 배터리보호커버가 가리고있어서 뜯을수가없네요 본넷위로 노출이되서 ㅠ 그나저나 3400ex 선하나가 단자에서 끊겼는데 한번방문해야 되려나요. 끝이 납땜이되어있는듯한데
쉬운 방법은 쓸데없이(?) 고생하면서 자작하지 말고 키라님에게 구조 요청을 하거나 잘아는 카센터 가서 하면 됩니다.
둘다 적절한 공임이 발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