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마노<SHIMANA> 변속기 세트는 XTR , XT , SLX, LX , DEORE 순으로 등급과 가격이 측정 되어있다 ! !
특징 : 일본의 본사를 두고 자전거계 변속세트를 생산하며 약 70% 의 세계시장을
장악하는 보급률을 자랑하며 2 : 1 방식( 기어레버 2mm케이블을 당겨 변속기 간격
1mm가 움직이며 변속되는 시스템 ) 을 채택하여 스램<SRAM>사 같은 동급의
기어보다 무게가 무겁고 변속속도가 느리지만 강도면을 월등히 앞선다 ! !
* 가격높은순에 따라 각 기어 변속기 무게가 경량화 되며 텐션(스프링)강도가
강해 페달링에 힘이 가해졌을때(극한상황)도 원활한 변속을 유지한다!
XTR (시마노 최고사양) 뒷편속기 중량 : 196g
XT 뒷변속기 중량 :235g
SLX 뒷변속기 중량 : 260g
LX 뒷변속기중량 : 300g
DEORE 뒷변속기중량 : 310g
위에서와 같이 뒷변속기 뿐 아니라 다른 기어부속들도 등급에 따라 무게와 강도가
차이가 난다! 대략 기어등급에 따라 자전거 무게를 기어부품에서만 1kg~2.5kg
가량 줄일 수있다! 쉽게 말해 언덕을 오를때 2kg의 아령을 들고 타는것과 빼고 타는
차이점이라고 이야기 하면 좋을듯 쉽다!!
첫댓글 기어 수준에 맞추어서 실력을 쌓아야겠죠.. 체력이 있어야 좋은 장비의 효과가 더욱 빛이 날겁니다. 앞으로 열심히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