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R에서 갑자기 Access denied라고 하면서 연결을 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DMR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브랜드마이스터의 AirSecurity 설정이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의 얘기로는 본인은 전혀 변경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만, 어떻든 이 기능이 On되면 단말기(무전기 또는 안드로이드장치)에서 Access code(연결비밀번호)를 보내야 브랜드마이스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끄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1. AirSecurity 설정을 off로 변경하는 방법
- 웹브라우저에서 브랜드마이스터 사이트를 연다. (https://brandmeister.network)
- 로그인 한다.
- 호출부호위에서 클릭한 후, 하부메뉴중 SelfCare를 클릭한다.
- SelfCare설정에서 AirSecurity/TOTP를 Off로 설정한다.
- 우측하부의 Save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한다.
DMR ID가 여러개인 경우, 각각의 ID에 대하여 위와 같은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SelfCare화면의 위쪽에 각 ID를 선택하는 탭이 보입니다.
2. AirSecurity는 무엇인가?
무전기 또는 안드로이드장치 등의 단말장치에서 호출부호 도용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비밀번호 설정 기능입니다.
핫스팟에서의 호출부호 도용방지는 SelfCare의 Hotspot Security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무전기 또는 안드로이드장치에서의 도용까지 방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AirSecurity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AirSecurity를 설정해 두면 비밀번호로 접속하지 않는 ID 사용자에게는 Access denied라고 하면서 연결을 허용하지 않게 됩니다.
3. AirSecurity 사용방법
아래의 링크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https://wiki.brandmeister.network/index.php/AirSecurity
그런데 실제로 적용해 보니, 30분마다 Access code를 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한번 허용이 되면 30분간은 단말장치에 상관없이 연결이 허용되는 등 실제 사용은 상당히 불편하고 안전성도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요즈음 안되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던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한달여 전에 오랜만에 DMR을 켰더니 갑자기 Access Denied가 나와서 2주 정도 교신을 못하다가, 겨우 원인을 알고 상기 방법대로 하여 해결을 했습니다.
전 처음에 KY om께서 이야기했던 Password건으로 일어나는 일인 줄 알고 Passw0rd를 다른 것으로 바꾸었는데도 해결이 안되길래 무슨 일 때문인가 하고 한참 고민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