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영국의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의 라이프는 유기농 과일과 채소, 최상의 에센셜 오일 사용하여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며
신선한 이 제품을 모두 직접 손으로 만들고, 제작한다)
그리고 자연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GO NAKED 라는 CAMPAIGN 을 벌이고 있고 GO GREEN 이라는 타이틀을 잡고 있다
즉 '포장은 쓰레기다' 라는 현 시대에 심각한 문제로 도래되고 있는 과대 포장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어리석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러쉬의 글로벌 프로젝트 이다. 불필요한 포장을 과감하게 없애버리고 모든 제품을 고체화 개발을 통해서
사용하고 남은 제품에서 쓰레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한다.
NAKED CAMPAIGN
GO NAKED = GO GREEN
포장은 쓰레기다라는 의미로 제품만의 표현을 넘어서 이제는 몸으로 과대포장의 심각성을 알린다.
포장지에서 나오는 쓰레기들의 양을 줄여 환경을 구할수 있으며 무겁고 비경제적인 포장 제품들의 운송으로
인해 발생되는오염을 줄일수 있다. 그래서 러쉬는 더 좋은 자연재료를 이용 할 수 있다.
모티브:(NATURE,NAKED,HANDMADE)
로비컨셉: 고객들에게 LUSH가 지향하는 목표를 알리도록 한다. LUSH가 추구하는 것을 이용한다.
표현전략: LUSH의 라이프에 따라 자연을 사용하면서 GO NAKED의 CAMPAIGN의 뜻을 알리도록 디자인한다.
가장 IMPACT를 나타낼려는 곳은 벽-> LUSH가 지향하는 GO NACKED
****NAKED 란? 나체의 벌거벗은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것을 디자인에 간접적으로 반영한다 사람들은 작은 로비 공간이지만
직접적으로 NAKED를 통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도록 유도한다
평면도
바닥을 비추는 가늘고 긴 프로젝션 라이팅으로 동선을 유도한다. 건축의 축과는 어긋나게하는 의도적인 빛연출을 한다.
그리고 그 빛에는 AIM OF GO NAKED 라고 적혀있다.
엘레베이터 정면 부분
정면에 보이면 과일이 그려져있고 바닥으로 껍데기가 떨어져 나간다
과일은 아래에 보이는 사진처럼 손과 한몸이 되어 3D로 보이게 될것이다
LUSH하면 사람들은 아 자연적인거 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데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면
사람들은 어 과연 저게 나타내는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게 될것이다. 분명 고객들은
러쉬회사 로비로 알고 내렸을건데..의미심장한 그림을 보게되면 호기심을 갖고 의문을 품을것이다.
그림이 뜻하는 NAKED의 벗기다 나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과일모양은 러쉬의 제품을 과일로 형상화 한것이며 러쉬의 발리스틱,버블바 와같은 경우에는
동글동글한 모양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천연재료를 사용한다는
생각에 아이디어를 얻어서 과일을 사용하였다. 떨어지는 껍데기들은 즉 포장지를 의미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자연을 보호 할수있다는 의미를 내포 하고 있다
그리고 핸드메이드로 제품을 생산
한다는 의미에서 손을 사용하였으며 우리의 이손이
자연을 살릴수 있다고 말을 한다
가장 IMPACT가 강한 정면벽
다소 허전해 보일수 있지만, 짧고 간결한게
의미전달에 확실하다고 생각했기에...
(러쉬 제품 소개 및 직접적으로 자연은 소중하다고 느낄수 있도록 유도하게 만드는 곳)
LU쪽에 있는 글자들에게는 포장을 씌우고 SH에는 포장을 씌우지 않는다
LU포장을 씌운곳에는 배경의 색이 탁하고
포장을 사용하지 않은 SH는 프레쉬한 느낌의 배경을 준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직접 글자 LU를 완성하는 하나의 작은 단위의
러쉬제품의 포장을 직접 벗긴다 그러면 자동센서에 의해서 배경은
점점 프레쉬하게 변하고 SH의 배경보다 더 청량감이 느껴지고 더더더 프레시한 배경의 색으로 바뀐다
이유는? 지금 잘 보존되고 있는 자연보다 우리가 지금 스스로가 자연을 보호 함으로써
잘 보존되고 있는 자연보다 더 깨끗해질수있을거라는 의미가 함축되어있다!
토의할 그때 어떤 이야기도 하지 않았기에 부연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ㅜㅜ
그리고 디자인스케치에 있어서 너무 심플한거 같으니 다시 곧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ㅜㅜ
..
..
..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