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강식아카데미 김강식원장입니다.
6월에 고객관리와 조직관리에 대한 강의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한의쉼터에 공고 올린 내용 소개해 드립니다.
비만클리닉 등 고관여 클리닉 운영에 있어서도 고객관리와 조직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고객관리와 조직관리는 비만클리닉 뿐만 아니라 병원의 장기적 성장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원장님들께서는 신청해주시면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40개 이상 한의원 컨설팅을 하면서 병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고객과 조직에 대한 전략적 원칙과 실행 방안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병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변화를 만들도록 돕는 것이 이 강의의 목적입니다. 고객과 직원을 대하는 것이 부담이 아니라 즐겁고 의미있는 일이면서 실제적 성과를 거두도록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풀어보겠습니다.
제가 40개가 넘는 한의원을 컨설팅하고 수 많은 한의원을 다녀보면서 느낀 것은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작은 변화가 병원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객관리와 직원관리에서는 잘 풀리지 않던 문제들이 의외로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좋은 방법을 찾으면 같은 노력으로 훨씬 큰 성과를 얻게 됩니다.
병원의 지속적 성장을 만드는데는 고객관리와 직원관리가 핵심적 요소입니다.
물론 병원의 핵심은 진료이지만 치료 실력은 단기간에 변화를 만들기가 어렵기도 하고 특별한 소수와 평준화된 대다수로 나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진료 실력 향상을 위한 노력은 꾸준히 해야합니다.
평균적인 진료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고객관리와 조직관리를 통해 병원의 성장 동력을 만들고 실력을 꾸준히 늘려가셔야 합니다.
고객관리와 조직관리에서 많은 원장님들이 다른 원장님들께 물어보며 일반적인 대응법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대응으로는 평범한 병원이 되거나 우리 병원 상황에 맞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여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관리와 조직관리에서 왜 그래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략적 원칙과 실전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할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스로는 진료상담을 잘하고 있다 생각하는데 환자 재진율과 소개율은 떨어지고 있지는 않나요?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하는데 환자수와 매출이 감소하는 괴리감을 느끼고 계신가요?
잘 된다는 병원에 가도 우리 병원과 별다른 차이를 못느끼고 계신가요?
고객의 말이나 행동에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몰라 당황한 적이 있으신가요?
악성 고객에게 시달리고 나서 병원을 관두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으신가요?
고객이 내 진심을 몰라주는 것 같아 속상한 적이 있으신가요?
고객 관리에 대해 배울 필요가 없다며 무시하지는 않으셨나요?
직원 눈치를 보느라 문제 상황에 대해 모른척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직원들에게 잘해준다고 생각하는데 직원들이 내 생각과 다르게 움직여서 고민하고 계신가요?
직원 문제가 발생할 때 원칙 없이 다른 원장님의 말에 따라 움직이고 계신가요?
스스로 직원관리에 있어서 아마추어 같다고 자책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회의 때는 정적이 흐르고, 대화에서는 어색함과 침묵이 흐르지는 않나요?
마음에 들지 않는 직원을 내보내지 못해 속앓이를 하고 계신가요?
체계적인 직원관리를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할지 몰라 망설이고 계신가요?
이런 상황이시라면 이번 강의가 가뭄에 내리는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강의가 원장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병원이 즐거운 공간이 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1. 강의제목
김강식 원장의 "매출이 성장하는 한의원의 고객관리, 조직관리"
고객과 직원이 두렵지 않고, 병원에 오고싶게 만드는 고객과 조직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1. <매출을 높이는 고객관리 - 고객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2. <매출을 높이는 조직관리 - 직원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매출 향상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고객관리와 조직관리에 대해 원칙과 원리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구체적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두 강의중 원하는 강의만 들으셔도 됩니다.
2. 강의 정보
김강식 원장의 "매출이 성장하는 한의원의 고객관리, 조직관리"
고객과 직원이 두렵지 않고, 병원에 오고싶게 만드는 고객과 조직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1. <매출을 높이는 고객관리 - 고객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고객의 심리와 행동 이해하기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대화법 및 관리법
클리닉별, 상황별 고객응대
초진 고객 응대와 진료상담
재진 고객 응대와 진료상담
문제고객 대응
2. <매출을 높이는 조직관리 - 직원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직원의 심리와 행동 이해하기
직원을 원하는대로 움직이는 대화법 및 관리법
조직의 구성, 채용, 교육, 유지, 퇴사
업무 지시와 피드백 방법
조직문화 만들기
문제직원 대응
<일시>
6월12일(일) : 오후 1-7시 (6시간) 매출을 높이는 고객관리
6월19일(일) : 오후 1-7시 (6시간) 메출을 높이는 조직관리
두 강의 중 한가지만 수강하셔도 됩니다.
<장소>
온라인 -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이라면 어디든. pc, 노트북, 스마트폰 제한 없음.
zoom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로 연결과 수강 방법은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회원가입 등은 필요 없으며 비교적 간편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카톡이나 문자로 보내드리는 링크만 클릭하면 줌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고 회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나 카메라 없이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교재는 우편으로 보내드리니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 강의 수강인원 : 온라인 강의로 특별한 제한 없음
<강의료> (부가세포함.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발행)
시간당 3만3천원(부가세포함)
카카오뱅크 3333-07-5880349 김강식
<매출을 높이는 고객관리 - 고객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 198,000원
<매출을 높이는 조직관리 - 직원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법> - 198,000원
두 강의 모두 신청 시 396,000원
■ 수강신청 마감일
<고객관리> 강의는 6월12일(화) 교재 발송을 위해 6월06일 마감합니다. 교재 발송 후에는 환불 불가합니다.
<조직관리> 강의는 6월19일(화) 교재 발송을 위해 6월13일 마감합니다. 교재 발송 후에는 환불 불가합니다.
<신청방법>
강의료(19만8천원 또는 39만6천원) 입금 후 문자로 “이름, 고객관리.조직관리 입금완료” 써서 010-4745-1075로 보내주세요.
교재 받으실 주소와 세금계산서 혹은 현금영수증 원하시는 것 함께 적어주세요.
세금계산서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한의원명, 사업주성함, 사업자번호, 이메일 적어주시고
현금영수증 필요하신 경우 원하시는 핸드폰번호 함께 문자로 보내주시면 발급해드립니다.
확인 후 신청 완료 문자 드리겠습니다. 입금 후 꼭 문자주세요~
예)
김00, 고객관리, 조직관리. 입금완료, 세금계산서. 00한의원. 김00. 123-45-00000. k0000@naver.com 39.6만 입금
김00, 고객관리, 입금완료, 현금영수증. 010-1234-5678 19.8만 입금
3. 강의 동영상 촬영 : 불가
동영상 촬영 및 녹음은 별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4. 환불 규정 : 강의 7일전까지 100% 환불. 강의 6일전 교재 발송 후 환불 불가.
5. 강의 계획
고객관리, 조직관리 두가지 모두 신청 - 강의 교재는 원하시는 주소로 6월07일(화) 택배 배송해 드립니다.
고객관리만 신청하신 경우 - 강의 교재는 원하시는 주소로 6월07일(화) 택배 배송해 드립니다.
조직관리만 신청하신 경우 - 강의 교재는 원하시는 주소로 6월14일(화) 택배 배송해 드립니다.
■ 오시는길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편한 곳에서 수강하시면 됩니다.
■ 강의는 강의교재를 기본으로 하되 PPT로 진행되며 ppt만 보셔도 이해 가능합니다. 각 강의 끝에 질문대답을 통해 궁금하신 점들을 해소하고 가겠습니다.
■ 편하게 강의에 참여하시되 고객관리, 조직관리와 관련하여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을 미리 이메일(kangsik@naver.com)로 보내주시면 강의 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원장님들의 성공을 통해 더 큰 성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개원 컨설팅 문의주시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6개 병원 컨설팅을 진행중이라 추가 컨설팅이 불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컨설팅을 대신하여 경영과 개원 관련 동영상 수강이 가능한 유료 홈페이지( https://kangsik.co.kr )에 다양한 강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 컨설팅은 8월 이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원 컨설팅 원하시는 경우 최소 개원 6개월 이전에 이메일로 미리 문의주시면 관련 내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평가> 경영강의를 들으신 원장님들의 좋은 평가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강의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