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 나스닥 본장 매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7lCP2YqNms
CPI, PPI가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7거래일 연속 단기 반등이 나왔습니다. 상승을 이어갈지 혹은 하락을 다시 잡아줄지 디테일하게 보겠습니다. 나스닥 2만포인트 가느냐 마느냐에 이번주가 매우 중요한 분수령 입니다.
생소하시죠? 이번주에 잭슨홀 미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세계 경제 주요 인사들이 한곳에 모여서 전망에 대해 토론하는 컨퍼런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년 8월에 진행되는데요 연준 주요 인사들 오겠죠. 그중에 역시 대빵은 제롬파월입니다. 연준 의장이죠. 옐런 재무부장관도 있구요.
이게 왜 중요하냐 거물급 금융 인사들이 모였다는것은 수준이 높고 심도 있는 토론을 한다는거겠죠? 여기거 다뤄지는 아젠다들이 중요한 사안들이겠죠. (여담: 2022년을 복기해보면 금리인상 급격히 하면서 시장이 무너지고 있을 때였죠. 베이비스텝 뛰어넘어서 빅스텝 금리 인상을 진행했던 참혹했던 시기죠.)
경기침체 우려에서 단기적으로 벗어나긴했지만 잭슨홀 미팅에서 금리인하 할거냐 안할거냐 몇번 인하하느냐 어느정도로 할거냐 등등 얘기가 나올겁니다. 금리인하? 아직은 때가 아니다. 논할 시기도 아니다. 인플레이션 잡히는걸 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라는게 연준인사들의 항상 스탠스이기 때문에 아직은 보수적으로 봐야 합니다.
보수적으로 얘기하게 되면 당연히 시장도 단기에 빠르게 반등했기에 상승폭을 반납할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미국 대선이 있으니 후보들로부터의 압박도 분명 있기에 보수적인 뉘앙스의 발언이 계속 나올 것으로 보인다는거죠. 파월의장이 속 시원하게 답변 해주지 않는다는것도 아실겁니다. 결국 실망감으로 지수의 상승폭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이점도 참고하시구요
오늘 별거 없네요. 시장도 단기 반등에 따른 피로도 누적이 있을거 같네요 매도(셀) 진입
역시나 변동성이 있었지만 하방 방향은 정확했네요. 한주의 시작 월요일 수익으로 잘 출발했습니다.
이번주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