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더위 여름 보양식 하모를 된장에 말아내는 된장물회 청어구이 장흥맛집 싱싱회마을 하모된장물회
뱃길로 가는 가장 빠른 배인 오렌지호가 출항하는 노력항을 품고 있는 장흥은 봄이면 오징어 숭어가 잡히고 가을에는 전어가 발길을 이끄는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유먕축제로 선정된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열리는 여름에는 보양식중에서도 손꼽히는 하모가 제철을 맞는다.
남해바다에서 잡히는 바다장어인 하모는 초복 중복 말복으로 이어지는 삼복더위에 건강을 챙기는 보양식으로 인기가 좋은데 하모회나 하모샤브샤브로도 먹지만 장흥지역에서는 된장에 말아내는 된장물회가 인기가 좋다.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변에 자리잡은 장흥읍내 시가지에 자리잡은 싱싱회마을도 된장물회를 차려내는 맛집중 하나로 하모를 메인으로 광어와 우럭을 넣고 열무김치와 함께 된장에 풀어 오이를 채썰어서 얼음을 둥둥 띄워 차려낸다.
싱싱회마을은 강진 마량수협 제27호 중매인인 장흥읍내에서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어릴적에는 댓잎뱀장어로 불리다가 5월에서 10월 사이에 하모라는 이름을 불리는 갯장어요리 전문점이다.
시원하면서도 속이 확풀어져 해장국으로도 인기가 좋은 싱싱회마을의 된장물회는 청어구이와 계란찜이 함께 나와 따뜻한 기운과 입맛을 더해 주는데 된장물회와 함께 소면이 함께 나와서 된장물회에 풀어서 먹으면 시원한 된장물회국수가 된다.
장흥 관산에서는 예전에는 갯벌에서 잡히는 망둥어를 회쳐서 된장물회를 말아 냈다고 하는데 지금은 장흥군내에 장흥 회진 관산 지역에서 30여곳의 식당에서 다양한 된장물회를 말아낸다.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A가 풍부해 여름철 강장식품으로 꼽히는 갯장어에 전복, 버섯, 대추, 인삼, 파 넣어서 육수를 만드는 싱싱회마을 갯장어샤브샤브 육수는 갯장어인 하모와 어울어져 여름 건강을 챙겨먹는 기분이 든다.
전라남도 장흥맛집
싱싱회마을- 된장물회, 갯장어샤브샤브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720-62번지 / 061-863-8555
첫댓글 된장물회 먹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