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Obstetricsand Gynecology, Obs and Gynae, O&G, OB-GYN 및 OB/GYN으로 약칭[a])는 산부인과(임신, 출산 및 산후 기간 포함)와 산부인과(산부인과의 건강 포함)의 두 가지 하위 전문 분야를 포괄하는 의료 전문 분야입니다.여성 생식계 – 질, 자궁, 난소 및 유방). 전문화는 여성 건강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두 분야의 대학원 교육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결합되어 산부인과 의사가 여성 생식 기관의 건강 관리와 임신 관리에 모두 능숙할 수 있도록 준비하지만 많은 의사가 한 분야 또는 다른 분야에서 하위 전문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개발합니다.
레지던트 4년차에 프로그램 완료를 확인하기 위해 원장의 진술서를 통해 OB-GYN 레지던트는 필기 시험인 ABOG 자격 시험에 지원하여 보드 인증 절차를 시작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레지던트가 자격 시험에 합격하여 잠재적으로 공인 산부인과가 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면 구두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5] 인증 시험 전에 레지던트는 산부인과 환자 치료에 대한 역량과 경험을 입증하기 위해 레지던트 기간 동안 작업한 환자 사례 목록도 수집해야 합니다. [2]
그런 다음 레지던트는 ABOG의 테스트 센터에서 3시간 동안 구두 시험을 치르고 시험에 합격하면 "보드 인증" 산부인과가 됩니다. [3] 2013년 이후 모든 인증 시험 응시자의 82% 이상이 합격했습니다. [6]
이것은 최대 11-14년의 교육과 실제 경험을 합산합니다. 처음 7-9년은 일반 의학 교육입니다.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는 산모 및 태아 의학을 포함한 하위 전문 분야에서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펠로우십 (의학) 참조.
모든 의사는 먼저 의과 대학을 마치고 MBBS 또는 이에 상응하는 인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7]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5년이 걸립니다. 그 후, 그들은 General Medical Council에 임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2년의 기초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7][8] 수련 첫해가 끝나면 수련의는 일반 의학 위원회에 정식 등록할 수 있습니다. [7] 기초 교육이 완료된 후 지원자는 Royal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aecologists에서 주관하는 Part 1 MRCOG 시험[9]을 치릅니다. 그 후 7년의 추가 교육이 있으며 두 번의 시험(파트 2 및 파트 3 MRCOG 시험)을 더 치르게 되어 총 최소 9년의 교육을 받을 수 있지만 일부 교육생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10]
난소 방광 절제술: 직경이 3인치보다 크고 단단한 모양을 가지고 있거나, 암이 될 가능성이 있거나,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낭종을 제거합니다. 낭종은 난소를 제거하지 않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는 여성은 격월로 작은 낭종을 생성하지만 저절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레지던트 중 또는 레지던트 이후의 OB-GYN 커리큘럼에 대한 글로벌 표준 또는 미국 국가 표준은 없습니다. 병원과 대학은 서로 다른 우선 순위를 염두에 두고 진료 및 제공자 교육을 시행하며, 모든 기관은 관리 기관의 요구 사항을 따르거나 초과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ACOG(American College of Obstetrics and Gynecology)는 산부인과 진료 제공자가 레즈비언 및 양성애자 여성[14], 트랜스젠더 및 다양한 성별의 개인을 위한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맥락에서 모든 개인에게 포괄적인 치료를 제공할 것을 권장합니다. [15] ACOG는 일련의 위원회 의견(임상 지침)을 통해 이 권장 사항을 공유합니다. 레즈비언 및 양성애자 여성을 위한 최신 업데이트는 #525입니다. [16] 트랜스젠더 및 다양한 성별을 가진 개인을 위한 최신 업데이트는 #823입니다. [17]
트랜스남성은 부인과 및 생식 의료 서비스 및 제공자를 이용하려고 할 때 차별과 제한된 보험 보장을 포함한 추가적인 문제에 자주 직면합니다. [18] 산부인과는 여성의 생식계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여성에게 봉사하는 분야로 여겨지지만, 많은 트랜스젠더 환자가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8] 또한, 트랜스남성 환자는 특정 의료 교육 없이는 의료 제공자가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는(즉, 제공자의 문화적 역량 부족) 고유한 건강 상태에 대한 위험에 처해 있으며 이를 경험합니다. [18]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준비되지 않았거나 지식이 부족한 의료 제공자와의 상호 작용은 "많은 논바이너리 및 트랜스젠더가 치료를 받을 때 겪었던 부정적이고 충격적인 경험"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향후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찾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18][19] 트랜스젠더나 논바이너리 환자가 개인적으로 트라우마를 경험하지 않았다고 해도, 집단적 트라우마는 의료 환경과 의료 제공자에 대한 두려움을 유발할 수 있다. [18] 트랜스젠더 또는 논바이너리의 약 25%는 자신의 성별로 인해 부당한 대우를 받을까 봐 두려워 의료 서비스를 기피한다고 보고했습니다. [19] 골반 검사 및 절차와 같이 산부인과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치료는 트랜스젠더 및 논바이너리 환자에게 "특히 어렵거나 트라우마"가 될 수 있으며, 제공자는 검사에 대한 트라우마 정보 치료 접근 방식을 참여시켜 이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18]
모든 의대생, 레지던트, 의사, 특히 산부인과를 위한 트랜스젠더 및 논바이너리 의료 커리큘럼의 필요성을 확립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점진적으로 수행되고 있습니다. [18][20] 산부인과 의사들은 또한 역사적으로 젠더 기반 문제에 대한 문화적 역량 교육을 더 많이 받았다.
대부분의 산부인과 프로그램에는 소그룹 토론, 사례 연구 토론 및 구조화된 환자 검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맥락에서 학습을 제공하는 유연한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20] 이 교육 구조의 다면적 특성으로 인해 프로그램은 비공식적이고 자발적인 맥락에서 LGBTQ+ 의료 교육을 시작하는 동시에 모든 산부인과 및 의과 대학 커리큘럼에 LGBTQ+ 의료 서비스를 통합하는 장기적인 구조적 변화를 옹호할 수 있습니다. [20]
APGO(Association of Professors of Gynecology and Obstetrics) UMEC(Undergraduate Medical Education Committee)는 LGBTQ+ 치료 커리큘럼에서 환자 교육, 선별 표준 및 LGBTQ+ 인구의 일반적인 만성 질환과 같은 주제를 우선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20]
APGO의 UMCE는 학술 보건 센터가 트랜스젠더 및 논바이너리 커뮤니티의 모든 환자 집단을 위해 "건강 격차를 제거하는 데 필요한 커리큘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고 제안합니다. [18]
미국 산부인과 레지던트 프로그램 커리큘럼에 대한 ACGME의 표준 요구 사항은 아니지만 LGBTQ+ 의료 교육은 미국 전역의 일부 산부인과 레지던트 프로그램에 확립되어 있습니다. [22] APGO의 UMEC는 레지던트 3년차 또는 "서기"를 아직 발생하지 않은 경우 교육을 도입하고 임상 경험을 통해 LGBTQ+ 환자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이상적인 시기로 식별합니다. [20]
현재와 미래의 산부인과 레지던트를 위한 새로운 교육 정책을 수립하는 것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에서 이미 인증을 받은 산부인과 의사를 교육하려고 합니다. [15] 예를 들어, University of Michigan OB-GYN 프로그램은 "평생 의학 교육"을 활용하여 산부인과 진료 제공자에게 트랜스젠더 환자를 돌보는 뉘앙스에 대해 교육합니다. Daphna Strousma는 Michigan Medicine 및 CREOG(Council on Resident Education in Obstetrics and Gynecology)와 협력하여 UM의 트랜스젠더 의료 커리큘럼인 "트랜스젠더 및 논바이너리 개인을 위한 치료 개선"을 제정하고 개발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일련의 비디오 모듈을 통해 UM의 OB-GYN에 제공됩니다. [23]
일부 산부인과 의사는 현재 개인적인 신념이나 이러한 사람들의 의료 요구 사항에 대한 교육 부족으로 인해 트랜스젠더 또는 논바이너리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하는 데 불편함을 느낍니다. 일리노이주 산부인과 레지던트 약 1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레지던트의 50%가 레즈비언 또는 양성애자 환자를 돌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느꼈고, 레지던트의 76%는 트랜스젠더 환자를 돌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주민들이 LGBTQ+ 의료 교육의 시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꼽은 두 가지 주요 영역은 커리큘럼 과밀(85%)과 숙련된 교수진 부족(91%)이었습니다. 그러나 레지던트의 92%는 LGBTQ+ 환자를 돌보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교육을 받기를 원했습니다. [22]
^ Jump up to:ab제임스 S, 허먼 J, 랭킨 S, 키슬링 M, 모텟 L, 아나피 매사추세츠 (2016). 2015년 미국 트랜스젠더 설문조사 보고서(PDF)(보고서). 워싱턴 DC: 국립 트랜스젠더 평등 센터(National Center for Transgender Equ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