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본 전권출전: 로욜라의 성 이그나티우스의 영적 연습 : 로욜라의 이그나티우스, 성인, 1491-1556 : 무료 다운로드, 대출 및 스트리밍 : 인터넷 아카이브
Exercitia spiritualia, 1548년, Antonio Bladio(로마)의 초판
1522-1524년에 작곡된 영적 연습(라틴어: Exercitia spiritualia)은 16세기 스페인 가톨릭 사제이자 신학자이자 예수 협회(예수회)의 창립자인 로욜라의 이그나티우스가 쓴 일련의 기독교 명상, 묵상 및 기도입니다.
다양한 길이의 4개의 주제별 "주"로 나뉘어 28일에서 30일 동안 수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 이 책은 종교 수련회 참가자들이 자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도록 돕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개인적인 헌신으로 이어지도록 돕기 위한 의도로 구성되었습니다. [2]: 98 그들의 기본 신학은 이를 사용하는 다른 기독교 교파[3] 그리고 21세기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동의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에디션
「영적 연습」의 첫 번째 인쇄판은 교황 바오로 3세의 교황 승인을 받은 후 1548년에 라틴어로 출판되었습니다. [5] 그러나 이그나티우스의 원고는 스페인어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 초판은 이그나티우스의 생전에 그의 승인을 받아 만들어졌지만 사실은 번역판이었습니다. 라틴어와 기타 다양한 언어로 된 많은 후속 판본이 초기에 매우 다른 텍스트로 인쇄되었습니다. [6]
영적 연습의 정통 텍스트에 대한 기록 보관 작업은 19세기 예수회 총장 얀 루탄(Jan Roothaan)의 주도로 수행되었으며, 그는 성 이그나티우스의 원본 원고에서 번역본과 메모를 직접 출판했습니다. 이 작업의 정점은 1919년 예수회 수도회가 Monumenta Historica Societatis Jesu 시리즈에서 출판한 연습의 "비평판"이었습니다. [7] Roothaan의 연구를 통합한 1847년의 비평판은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8] 비평판을 기반으로 한 권위 있는 스페인어-라틴어 텍스트가 1928년 Marietti에 의해 토리노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이것은 비평판의 편집자가 편집했으며 모든 현대판(및 이 기사의 인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섹션에 대한 편리한 여백 번호를 포함했습니다.
1951년에 출판된 Louis J. Puhl, S.J.의 영어 번역본은 예수회, 영적 지도자, 수련회 지도자 및 영어권 세계의 다른 사람들에 의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Puhl은 원본 원고를 기반으로 한 연구에서 직접 번역했습니다. [2]
배경
몬세라트의 동정녀
1521년 팜플로나 공성전 중에 입은 다리 부상에서 회복된 이그나티우스는 스페인 북부 카탈루냐의 몬세라트 높은 곳에 있는 수도원에서 베네딕토회 수도사들과 함께 후퇴하여 몬세라트 성모상 앞에 칼을 걸었습니다. 수도사들은 그에게 가르시아스 데 시스네로스(Garcias de Cisneros)의 영적 수련을 소개했는데, 이는 대부분 "devotio moderna"의 발기인인 공통 생활의 형제들의 가르침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몬세라트에서 바르셀로나로 떠났지만 만레사 마을을 우회하여 결국 몇 달 동안 머물면서 지역 병원에서 회복 생활을 계속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현대주의"의 왕관 보석인 토마스 아 켐피스의 그리스도 모방을 발견했지만,[9] 사도적 영성에 대한 근거를 거의 제공하지 않았고,[10] 이그나티우스는 나중에 주님의 포도원에서의 노동에 초점을 맞춘 헌장에서 이를 생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11] 그는 또한 근처 동굴에서 기도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고, 그곳에서 엄격한 금욕주의를 실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그나티우스는 일련의 환상을 경험하고 영적 연습의 기초를 공식화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파리에서 학생이었을 때 연습을 다듬고 완성했습니다. [12]
몬세라트 수도원
Manresa의 Saint Ignatius 동굴에 있는 예배당
성 이그나티우스의 영적 연습은 이그나시우스 영성의 초석을 형성합니다: 예수회(예수회) 회원들이 실천하는 세상에서 하느님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방법인 예수 영성. 그는 원래 연습을 받는 사람들이 연습 외에는 아무것도 집중하지 않는 한적한 수련회 환경에서 연습을 하도록 설계했지만, 이그나티우스는 은둔할 필요 없이 더 오랜 기간 동안 연습을 완료하기 위한 모델을 소개 노트에서 제공했습니다. [2]: 19 연습은 영적 지도자의 지도 하에 수행되도록 고안되었지만 결코 수도사나 사제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그나티우스는 서품되기 전 15년, 그리고 예수회가 설립되기 몇 년 전에 연습을 했습니다. 그는 그것들을 회심이나 마음의 변화를 가져오는 도구로 보았고, 특히 그가 살았던 종교 개혁 시대에 더욱 그렇습니다. 예수회가 결성된 후 연습은 훈련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2년 수련기의 첫 해와 사제 서품 후 영적 연구의 마지막 해에 열립니다. 연습은 또한 다른 수도회의 창립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심지어 그들의 활동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13]
이그나티우스는 시험 또는 영적 자기 검토가 연습을 마친 후에도 계속해서 연습의 경험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4]
영적 관점
이그나티우스는 사람이 다른 행동 방침보다 한 가지 행동 방침을 선택하도록 이끄는 다양한 동기를 "영"이라고 식별했습니다. [15] 연습의 주요 목표는 선과 악한 영을 분별하는 능력인 분별력(discretio)의 개발입니다. 선한 영은 사랑, 기쁨, 평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현재 삶의 악을 드러내기 위해 황폐함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악령은 대개 혼란과 의심을 불러일으키지만, 변화를 방해하기 위해 안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영혼은 계속해서 두 방향으로 끌려갑니다: 선함을 향하지만 동시에 죄악을 향합니다. [2]: 313ff
신학자 한스 우르스 폰 발타사르(Hans Urs von Balthasar)에 따르면, "선택"은 연습의 중심이며, 그들은 하나님의 뜻, 즉 하나님에 대한 심화되는 자기 포기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연습은 "지나친 애착의 영향 하에서 어떤 결정도 내려지지 않는 방식으로 자아를 정복하고 삶을 조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6]
"분별력"은 이냐시오 사상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분별의 과정을 통해 신자는 자신의 생각과 행동과 하나님의 은혜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로 인도됩니다. 따라서 분별은 하나님과의 신비로운 연합을 향한 움직임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신자의 신비로운 경험을 강조합니다. 영적 연습의 이러한 측면은 반종교개혁 시대에 번성했던 가톨릭 사상의 신비주의 경향을 반영합니다(예: 아빌라의 테레사, 프란시스 드 살레스, 피에르 드 베룰과 함께). 그러나 분별력은 신비로운 길로 이해될 수 있지만, 옳고 그름을 결정하는 데 있어 자신의 정신 능력의 역할을 강조하는 주관적인 윤리적 사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2]: 313
예수회역사계층영성작동주목할만한 예수회
일반적인 방법론 및 구조
연습의 원래의 완전한 형태는 침묵과 고독 속에서 약 30일간의 안정입니다. [17] 연습은 죄와 하나님의 자비, 예수님의 생애 에피소드, 예수님의 수난, 예수님의 부활과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묵상이라는 네 가지 주요 주제로 다양한 길이의 4개의 "주"로 나뉩니다. 이 마지막 것은 종종 모든 것에서 하나님을 찾는 이냐시오 영성의 목표로 여겨집니다. [2]: 235 "주"는 하나님을 섬기는 데 전심으로 헌신하는 과정의 단계를 나타냅니다.
오전, 오후, 저녁이 시험 시간입니다. 오전은 특정 죄나 잘못을 경계하는 시간이고, 오후에는 동일한 죄나 결함에 대한 더 완전한 조사입니다. 매일 죄나 결함의 빈도를 집계한 시각적 기록이 있을 것입니다. 그 안에서 문자 'g'는 요일을 나타내고 'G'는 일요일을 나타냅니다. 세 가지 종류의 생각: "내 자신"과 외부로부터의 두 가지, 하나는 "좋은 영"에서 나온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나쁜 영"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그나티우스의 책은 피정자가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도자나 영적 지도자가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연습자는 매일 감독이 제안한 자료를 4-5시간 동안 사용하고, 각 자료는 그 기간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검토합니다. 연습자는 연습자의 경험을 해석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다음날 자료를 제안하는 영적 지도자에게 보고합니다. 이그나티우스는 하나님께서 성품이 좋은 사람을 "직접적으로" 다루시며, 감독은 후퇴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일을 방해할 수 있는 충고를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