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온천은 서울과 경기도내에서 가장 손쉽게 닿을 수 있는 온천이다. 일제 때부터 이천의 관광명소로 개발되어 왔던 곳이다.
수질은 단순천으로 무색,무취,무미하다. 수질은 염화칼슘, 염화나트륨,탄산칼슘,마그네슘 등이 고루 들어있고, 특히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만성습진을 비롯한 각종 피부병,신경통,부인병,눈병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온은 섭씨 30도 내외로 한 번 더 가열해 쓰지만 분출량이 넉넉해 실내수영장과 기타 편의시설에도 온천수가 그대로 사용된다.
현재 온천욕이 가능한 숙박업소는 미란다이천호텔과 설봉호텔, 일반호텔 실버 등 3곳이 있다
*입욕료- 대인기준(대중사우나) 1인 5,500~6,000원
시 설
*미란다호텔
노천온천장, 실내온천욕장(A), 실내수영장(B) 객실 165개
정수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는 미란다 온천은 "온천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경기도 유일의 특급온천호텔로 노천탕을 비롯하여 황토탕,인삼탕,이벤트탕 등 13가지의 다양
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30명에서 500명까지 수용가능한 8개의 다양한 대,중,소 연회장은 결혼예식뿐만아니라 기업체의 연수,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위 치 : 경기 이천시 안흥동
미란다 (031)633-2001
설 봉 (031)635-5701
영월암 마애여래입상(보물 제822호),백송(천연기념물 제253호)
설봉산성(사적 423호),도드람산,남한강
쌀,도자기와 함께 온천으로 유명한 경기도 이천의 이천온천은 5백여년 이어온 유서 깊은 온천으로 나트륨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질환,피부미용,신경통,부인병,임산부 산후조리 등에 특효가 있다. 또한 약수영천으로 음료로 마시면 위장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호텔미란다는 이천온천의 원탕으로 노천탕은 이천온천의 명물로 손꼽히고 있다.
그리고 천연온천수 수영장은 수영도 즐기면서 온천욕의 효과도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쁨이 있는 곳으로 노천온천과 연결되어 있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지상 5층에서 떨어지는 140m아쿠아튜브 슬라이드가 있어 재미를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