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5일 전라북도 완주군 로컬푸드 직매장 해피스테이션에 천안소시모 활동가 35명이 로컬푸드 소비자 현장교육을 실시하였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현황에 대해 완주로컬푸드 안대성 이사장에게 교육을 1시간여 받고 완주군민이 직접재배하고 당일수확한 농산물로만 요리를 하는 농가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야채로 만들어진 뷔페식 요리로 천안소시모 소비자들이 맜있고 건강한 식사를 하였다.
이후 직매장을 방문하여 로컬푸드 직매장 체험을 가지게 되었으며, 완주군 농민들이 직접 포장과 가격결정, 진열등 모든과정을 직접하면서 농민스스로가 자신의 농산물에 정직함을 가지고 판매를 하는 것을 볼수 있었다.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천안소시모 소비자 35명은 직매장 체험과 동시에 명절 준비를 하게 되어 좋은 농산물로 추석명절을 보낼수 있다며 기뻐하였다.
직매장 체험이후 직매장에 농산물을 납품하는 생산농가 김양순 님의 농장을 방문하여 농산물 생산과정과 관리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수가 있었다. 무엇보다도 생산자가 직접 재배하고 채취하여 자신의 이름, 사진, 연락처를 걸고 판매하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그런 농산물을 자연스럽게 신뢰하며 로컬푸드를 좀더 이해할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