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아이들 반응 이번 진해 프로그램은 저학년은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와 종이인형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고학년은 만년 달력과 윷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부터 프로그램 시작전 출석을 부르고 저학년 고학년 아이들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하고 어떻게 진행하는지 간단한 프로그램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처음 시행하는 것이다 보니 고학년 아이들은 살짝 귀찮아 했지만 잘 따라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출석을 부르니 확실히 프로그램 시작 전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저학년은 청룡 복주머니를 만들었는데 만들기가 생각보다 간단해서 아이들이 잘따라와주어 빨리 끝났습니다. 끝난 후 현호가 만든 복주머니 가방을 매고 사진 찍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다음으로 종이 인형 만들기를 진행하였는데 집중하여 캐릭터를 그리고 완성하여 선생님들에게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고학년은 만년달력 만들기를 먼저 진행하였는데 색칠하는 것이 있다보니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특히 수현이가 하기 힘들어해 시간이 조금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래도 잘따라와주어 완성해내는 아이들이 기특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종이로 윷을 만들고 팀을 짜 윷놀이를 하는데 아이들 참여도도 높고 좋아하였습니다. 특히 민혁이가 윷놀이를 너무 잘해 두번 다 1등으로 들어와 기뻐했습니다 ^_^
4. 보완할 점 프로그램 중간에 명단에 없던 아이들이 들어와 아이들의 집중도가 깨지고 선생님들도 지도하기 힘들어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고, 아이들이 저학년 아이들은 색칠하는 것을 잘따라와주지만 고학년 아이들은 색칠하는 것에 참여도가 많이 낮아 이 점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짜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