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판금, 도색 포함) 분들이 미국 취업이민으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아주 많지만 실상 문의하시는 내용은 몇 가지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자주 물으시는 질문 몇 가지를 답변해 드리고자 합니다.
"외국어를 못하면 일을 할 수 없나요?"
많은 분들이 외국어 실력이 좋지 않아서 미국 현지에 가서 업무하는데 지장이 있을까 봐 매우 걱정을 하십니다. 정비사(판금, 도색 포함) 분들의 경우 기본적인 업무에 관련된 부품 용어나 기본 정비 지식 정도만 아시면 업무가 가능하며 기본적인 생활영어의 경우 가셔서 배우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급여체계는 우리나라와 다르다고 들었는데...."
네. 미국 정비사의 경우 급여체계가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월급 체계가 아닌 철저한 수리 건당 급여로 책정되어 프리랜서라고 생각하셔도 될 정도로 본인이 맡은 수리 차량을 수리 완료했을 경우 다음 새로운 정비차량을 수리할지 말지의 여부는 본인 판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활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어느 정도 드나요?"
생활비의 경우 지역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어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애틀란타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집 또한 미국의 경우 렌트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2베드룸 기준 평균 천오백 불 정도면 렌트가 가능하고 자동차의 경우도 중고의 경우 저렴한 경우 평균 만 불이하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수적인 생필품의 경우 애틀랜타같이 저렴한 지역일 경우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크게 생활비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하고 싶단 생각은 드는데 직접 보지 않아서..."
말로 듣고 글로 보는 것보단 직접적으로 현지에 가셔서 체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확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정비사분들의 경우 직접적으로 현장 답사를 많이 다녀오십니다. 현장 답사의 경우 경력이 어느 정도 되셨을 경우 직접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수리가 가능합니다.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주 자동차 정비/도색/판금 숙련직 취업이민 현지답사 안내]
위치 :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 주 1차 답사 기간 : 8월 27일(월) ~ 9월 1일(토) 2차 답사 기간 : 9월 3일(월) ~ 9월 8일(토) 모집 부서 : 판금, 도색(도장), 일반 정비 근무시간 : 평균 오전 9시 ~ 오후 6시 급여 : 초봉 시간당 18불 ~ 최대 26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