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내차에 설치하고 싶었던 제품,
체험단 모집공고 보고서 제품의 디자인에 반한 나는 꼭 내차에 설치하고 싶은 블랙박스로 마음속에 지니었던 제품을 앵콜체험단에 선정되는 기쁨과 짜릿함은 정말 이루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었죠.
짧은 기간안에 처리할 과제물을 보고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체험단이라는 임무를 가지고 하나 하나 해 나가는 과정중에서 더욱 블랙박스의 몰랐던 기능도 알게 되고, 좀더 상세하게 관찰할 수 있었던것이 내게는 크나큰 경험이었었답니다.
미숙한 문장력과 배열등에 병아리 수준이지만, 읽어 주신 회원님들께 무한 감사 드립니다.
또한, 응원 아끼지 않으신 회원님들의 댓글과 위니테크놀러지사 체험 관계자님께 감사하고 또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영상 누락관련 자료(SD Card)를 송부하였던 것에 대한 내용에 대해 연구소에서 분석 중이시라는 전화 통화를 받고, 참으로 열심이시구나 하는 마음이었죠.
국내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모든 제품들또한 이러한 열정으로 제품을 만들어 간다면,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에 기쁨을 가지고, 애정을 가지고 구입하겠죠?
아래는 (주)위니테크놀로지사의 터치 LCD Full HD 2채널 블랙박스 위니캠 'X-200FHD'에 대하여, 제 개인적인 소견을 적어 봅니다.
1. 디자인
기존 제품들(타사포함)에 비해 상상을 뛰어넘는 깔끔하고 수려한 디자인은 나뿐 아니라, 본 제품을 본 이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기에 손색이 없을 것으로 판단 합니다.
심플한 거치대에 타이트하게 차창에 바로 부착한 것같은 느낌이 들고, 넓고 큰 LCD 3.5"창은 운전자의 시야를 충분히 가리고도 남을 정도이겠으나,
룸 백미러 뒤에 살짝 감춰지게 되어, 운전중 전혀 간섭이 없어서 좋더군요. 영상을 어찌 보냐구요? 당연히 위험하니까 차를 정차하고서, 머리를 약간 낮춰 룸미러 옆으나 밑으로 보시면 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전방 카메라는 상하좌우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조절이 됩니다.
SD Card 강제 탈거 시험에서도 순간의 영상까지 저장이 되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 신뢰성에.
앞영상 파일과 뒤영상 파일 사이의 누락분이 전혀 없이 오히려 중첩이 되어서, 놓치지않고 처리되는 기술은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후방카메라는
전에 사용하고 있었던 유리???X800HD와 같은 1280*720 HD카메라.
화질또한 동일하게 나오는데, 아무래도 썬팅(15%)인 차량이기에 야간 영상이 상당이 떨어지는 것은 연구해야할 사안이겠습니다.
다음은 주간 및 야간 영상 들입니다.
뭐가 다른지를 확인해 보셔요?
[주간 영상]
1-1.
1-2.
1-3.
[야간 영상]
2-1.
2-2.
2-3.
2. 카메라.
Sony에 비해 야간 해상도가 뛰어난 파나소닉카메라의 채택으로 야간에 전혀 보이지 않았던 영상이 제법 보이고 있네요.
++ 단지, 맘에 들지 않는 것이 있다면,
1) 영상 프레임이 전방 약25F, 후방 약15F 라는 것이 매끄럽지 못한 영상을 보이게 하고, 더 선명한 영상을 표현해 내지못함이 정말 아쉽기만 하다. 전/후방 공히 30F (프레임)으로 영상을 표현해 줬으면 싶네요.
2) 후방카메라 : 밝기, 명도. 채도를 전방카메라와 따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기를 원합니다.
3) 또한, 주간과 야간의 시인성 확보를 위하여, 별도로 시간대를 적용하여, 추가로 야간엔 영상이 더 밝게 나올 수 있도록 조절하는 기능도 있어야 할 듯 싶네요.
4) 지금껏 딱 한번 발생되었던, 영상 시작부 컬러커튼 영상이 나타났던것을 보완할 필요가 있구요.
3. 탁월한 뷰어 프로그램.
유서 측면에서 생각을 많이 하신것 같네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는 다 적용한 것에 찬사를 보냅니다.
즉, 2ch영상에서 한 ch을 클릭하면, 전체화면까지 변화되는 화면을 볼 수 있고, 또한, 필요 영상을 별도의 컨버터 프로그램 없이 바로 전/후방 영상을 분리하여 저장하게 끔 되어 있어 편리하고, Map에 보면 바로 내가 어디 부근을 지났었고, 움지이고 있었는지도 바로 알수 있게 되어 정말 좋게 판단되는 군요.
※ 총 평
짧고도 짧은 기간에 정 말 많은 걸 느끼고, 새로움을 체험 한다는 것에 설램과 두려움까지도 함께 했던 나날들.
블랙박스 동호회에 가장 먼저 감사와 성원에 고개를 숙입니다.
병아리 회원이 이렇게 숨막히게 기쁜 소식을 받고, 신기루와 같은 체험을 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일생일대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었답니다.
기간이 길었다면, 오히려 게을러 과제 수행을 못하였겠죠.
열심히 하느라 밤잠 설쳐 가면서, 컴앞에 앉아 디지털 카메라와 블랙박스에서 찍혀진 SD Card를 보면서 열중하는 것을 보고 아내가 잠도 안자고 뭐하냐?고 처음에는 관심을 보이더니, 매일 그러고 있으니, 이젠 핀잔을 준다.
"그정도의 열성이면 사법고시 봐도 합겠네요?"하면서...ㅠㅠ
일단 외형은 정말 나무랄데 없이 훌륭한 디자인이다.
하나하나 섬세하고, 사용자 측면을 많이 고려한 결과인듯.
내용면에서는
조금만 더... 그러한 욕심이 생기는것은 왜 일까요?
왠지 부족한듯 한 느낌은......
영상이 매끄럽게 선명하게 나올수 있도록 프레임을 30으로 전/후방 다 향상 업 시켜야 할 듯하다.
왠지 해방후 영상을 보는 것 같아서... 요즘 영화의 영상처럼 매끄럽게. 부탁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후방 카메라의 조절 기능 추가와 야간 영상의 시인성 극대화를 위하여, 참고로 올린 사진을 보시구, 시간대별 카메라 셋팅이 되어 주었으면 합니다.
차에 걸맞는 디자인에 내차와 정말 잘 어울리는 블랙박스 입니다.
다른 차들도 적용해 보면, 차의 가치까지 올라 가는 기분이 들겁니다.
내차에 장착된 것을 보고서 지인들이 모두 탐을 냈었으니까요.(어깨가 으쓱)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내가 아는 모든 분들에게 홍보 하고싶은 그런 제품. 위니캠 X200FHD (2ch).
이상은 (주)위니테크놀로지사의 터치 LCD Full HD 2채널 블랙박스 위니캠 'X-200FHD'에 대한 체험기 였습니다.
지금까지 기쁘게 좋은 체험 기회를 갖도록 기회를 주신 블랙박스동호회 스텝분들과 위니테크놀로지사 담당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리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여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체험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