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경기동부상공회희소 기부물품 “경기지역화폐 카드” 조손가정에 전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는 15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한 기부물품 “경기지역화폐카드”(45만원8매, 44만원2매) 총448만원을 조손가정지원사업 실태조사에서 선정된 2가구에 전달했다.
함정현 구리지구협의회장은 차기회장, 총무, 임원과 관할 봉사회장을 대동하여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갑성)와 수택동2동 거주지를 방문하여 “조손가정 후원대상자 1세대 당 224만원상당의 경기화폐 카드”를 전해주는 전달식을 가졌다.
인창동행정기관에서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후원 대상자 조손가정 실태조사 통해 선정된 박ㅇㅇ(60세) 할머니는 고혈압과, 당뇨, 허리협착증 등으로 소득활동이 불가한 상태에 기초생활수급비로 무임대 주택 방1칸에서 어린12세 외손녀를 어렵게 부양하며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수택2동적십자봉사회(회장 최인정)가 시행하는 복지사각지대 조손가정 실태조사를 통해 관할지역 이문안로에 거주하는 이ㅇㅇ(72세)할머니가 외손녀 고등학교 1학년생을 부양하며, 어렵게 생활하는 거주지를 함정현 적십자회장과 일행들은 직접 방문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코로나19로 어려운 생활 속에 조손가정 대상자분들은 한 결 같이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한 경기화폐 (45만 4매, 44만1매)224만원 상당의 액수가 충전된 카드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로부터 전달받고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는 기업의 사회공헌을 선도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70여 회원업체 기업 CEO 등이 연중행사 후원에 참여하여 “나눔 봉사 정신”으로 어르신들의 기쁨과 행복을 주는 경로 위안잔치행사를 경기적십자사 동북봉사관과 연계하여 “구리, 남양주 지구협의회”와 함께 이어왔었다.
첫댓글 훈훈한 소식 감사 합니다. ^^
경기동부상공회희소 기부물품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조손가정에 전달하신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과
차기회장님 임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지역화폐가 조손가정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