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오토바이 조명 디자인 단일 헤드라이트 설정의 대안으로 다른 운전자가 자전거를 거의 1초 더 빨리 볼 수 있습니다. 날짜: 2022년 10월 18일 원천: 라이스 대학교 요약: 오토바이 운전자는 일반 승용차 운전자보다 사고로 사망할 확률이 27배 더 높습니다. 야간 운전은 특히 위험하며 전체 사망 사고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일반 승용차 운전자보다 사고로 사망할 확률이 27배 더 높습니다. 야간 운전은 특히 위험하며 전체 사망 사고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이제 새로운 연구에서 조명 구성을 재구성한 오토바이의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단일 헤드라이트가 아닌 6개의 조명이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F: Traffic Psychology and Behavior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 는 Rice University의 Pat DeLucia 연구원과 Emory Healthcare의 Bradley Weaver 박사가 수행했습니다. 라이스에서.
"오토바이는 다른 많은 차량보다 작기 때문에 다른 운전자가 도로에서 자신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더 어렵습니다."라고 이 주제에 대한 박사 학위 논문을 작성한 이 연구의 수석 저자이자 인간 공학 엔지니어이자 연구원인 Weaver는 말했습니다. "오토바이에 헤드라이트가 하나만 있는 밤에는 다른 운전자가 오토바이의 전체 높이나 너비를 볼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어렵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조명을 개선하면 다른 운전자가 오토바이를 최대 0.8초 더 빨리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교통과 관련된 인적 요소 연구를 수행하는 심리 과학 교수 DeLucia는 "1초 미만이 많은 것 같지 않을 수 있지만 잠재적인 충돌에 대한 운전자의 응답 시간을 줄이는 것은 삶과 죽음을 가르는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건강 관리.
연구를 위해 DeLucia와 Weaver는 실험실 운전 시뮬레이션에 참여할 19세에서 70세 사이의 35명을 모집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이 전체 높이와 너비를 비추는 다양한 향상된 조명 구성으로 오토바이를 얼마나 빨리 보았는지 측정했습니다. 각각의 새로운 디자인은 단일 헤드라이트에 비해 응답 시간이 개선되었지만 참가자는 6개의 조명 구성에서 가장 빠르게 반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