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정은지 오현주 기자 = 당근마켓이 최근 발생한 사내 성추행 사건에 대해 엄중 대처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이번 사안은 민감한 사안인만큼 신중하고 객관적인 상황 진단과 판단을 위해 외부 기관에 의한 조사와 판단과 함께 법률적, 윤리적 판단, 판례를 통한 판단 등을 고려해, 문제 행위에 대한 경중을 무겁게 보고 징계 대상과 수위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이번에 발생한 문제 상황 중 이견이 없이 부적절한 행위도 있었으나, 일부 케이스의 경우 성적인 의도나 성비위에 해당하는 지 모호한 케이스가 섞여 있어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했다"며 "징계건에 대해 무겁게 바라보고 판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양형에 대해서는 내부 사례가 많지 않았다보니, 징계 수위를 정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고 해명했다.
첫댓글
와 송년회에서 가해자 3명이나..? 도대체 분위기 어떻게 되먹은 회사야
기사 전문 읽었는데 뭘 자꾸 무겁게 바라보고 있대.. 한남 몸무게임? 뭐가 모호하지 여자가 불쾌하고 성추행이라 하면 성추행인 거지
유니콘 기업인 척 하면서 성인지 감수성 떨어지는 거 인증하는 듯
ㄴ 내말이 경고 견책이 제일 가벼운 징계 수준인 거 누가 모르나ㅋㅋㅋㅋ
제일 가벼운 수준의 징계 줘놓고 무겁게 바라본다는 이 언행불일치는 뭔지
헐 성추행사건있었구나
차라리 공지를 올리지말지 더 정떨어지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뭐라고 개씨발 이게 모호한 거라고? 대체 어딜봐서 모호하다는 거지?ㅋㅋ? 명백한 성폭력범인데???
이게 도대체 뭐가 모호해? 명백한 성희롱 및 성추행이구만
무겁게 보고 판단했음에도 불구하고 당근이 보기에는 성추행이 아닌 것 같고 그래서 견책이야? 가볍게 보면 피해자를 자르겠는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 문의에 클레임남김 ㅋㅋㅋㅋ 답변왔더라
이슈화 안됐네 처음 앎
미친샌기즐 아냐......?
ㅉㅉ
이거 진짜 조용하다...난 탈퇴함 근데 그 후 우튜브 같은데 찾아봤눈데 엄청 조용함 ㅋㅋㅋㅋㅋㅋ
가해자를 위한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