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년 들어와, 청와대 민원실(http://www.sinmoongo.go.kr)에 고속도로, 전용도로 통행제한을 철폐해 달라는 민원으로는 2번째의 글로'신 창근'님께서 올리신 글입니다.
객관적이면서 설득력도 있고, 예의에 입각한 아주 좋은 글인지라 소개 드립니다.
참고 하시여, (지원사격)동참을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글은 청와대에서 경찰청으로 이관되어 처리 중에 있으며, 아래의 글은 이해를 돕기 위해, 약간의 어휘와 글의 수정이 있었음을 밝히며, 사전에 '신 창근'님께 양해를 구하지를 못하였기 지면을 통해 사과 드리며, 글쓰신 '신 창근'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마침니다.)
안녕하십니까.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고 많으십니다.
원동기란 125cc 미만의 바이크를 원동기라 하며. 이륜차란 125cc 이상의 바이크를 이륜차라 합니다.
그런건 당연이 아시죠?
자 그럼 원동기(125cc미만)는 자동차 세금을 안냅니다. 그렇죠?
자 그럼 이륜차(125cc이상)는 자동차 세금을 냅니다. 그렇죠?
취득세 및 각종 세금은 그렇다 치더라도 말이죠.
그런데, 내는 세금 이라던지 돈을 지불하면서 까지 규제와 법은 틀린데.
원동기와 이륜차의 도로 통행 규제는 같은 거는 왜 같죠?
통행 규제가 같은 거라면 각종세금도 같아야죠.. 그렇죠?
노 광식 경위님의 한결같은 답변입니다.
ㅇ이륜차는 급발진, 급차로 변경 등이 가능한 기계적 특성으로 인해 4륜차량보다 사고유발 위험이 높으며, 급제동 또는 충돌, 추돌사고 발생시 운전자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게 되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
ㅇ실제로 우리나라의 2002년 이륜차 사고의 치사율은 7.9%(6,842건 발생에 540명 사망)로 4륜 차량 사고의 치사율 2.9%(214,814건 발생에 6,165명 사망)보다 2.8배 가량 높은 수준입니다.
그렇초! 이륜차는 기계적 특성으로 인해 짧은 거리에서 급차선 변경, 급발진 때문에 위험한 건 사실이지만 4륜 자동차도 운전자의 횡포로 다 같이 위험합니다.
그러고 2002년도 이륜차 치사율은 7.9%, 4륜 차량은 2.9% 라고 했는데 이런 통계는 과연 이륜차라 하면 125cc 이상의 바이크를 말하는데(국산 코멧 250cc 및 외제 대형 바이크)이런 이륜차의 치사율을 통계 한 것입니까?
아니면 125cc 미만의 원동기 까지 합한 겁니까?
제가 알기론 원동기까지 합쳐서 통계를 낸 것 같습니다.
2002년도 통계를 말씀하시지 말고 이제 2003년도 125cc 이상의 이륜차로 통계를 해 주십시요.
세금도 틀리게 내지 않습니까.
통계를 내주시고 4륜차와 동일한 수준 아니 더욱더 적은 치사율이 나왔다면 분명 자동차 전용도로는 당연지사이고 고속도로 통행까지 허용 해야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같은 답변은 이제 듣고 싶지 않습니다.
뚜렷한 답변이 없다면 매스컴쪽으로 힘쓸 계획입니다.
그럼 좋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첫댓글모르겠습니다. 제 보기에는 글의 구성이 너무 시비조에 가까운 글같네요. 이런식의 글은 타협을 보기위한 글이 아니라, 단지 자기 주장만을 펼치는 글의 구성인듯 싶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설득력이 많이 부족한 글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좀더 겸손했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약간의 어휘만 바꾸면 좋은글이 될수가 있을듯
어느정도의 부분적인 지식을 갖고 전쟁을 할수는 없습니다.패배의 지름길이죠. 그 부분에서 빠삭할 정도가 돼야, 누군가를 설득할수도 있고, 나 자신이 전쟁에서 승리할수가 있는거라 생각되구요, 추측으로 이루어진 글 또한 설득력을 갖을수 없습니다. 좀더 사전지식이 필요할듯...
반대 의견 .... 고속 도로 바이크로 달리믄 과연 규정 속도 지키구 달릴 자신들 잇나여.... 아마 한분더 그런 분이 업슬 것 가튼대.. 사실 위험 하자나여 바이크는 사고 나믄 즉 사 하는대... 걍 이런 어려운일 휘말리지 말구 날 풀리믄 투어나 잼 잇게 다니 자구여..^^
어차피 죽을 사람은 고속도로에서 죽던 국도에서 죽던 마찬가집니다.. 이태리에서 실험을 했지요.. 2인승차시에 위험성을요.. 사고율이 1인승차때보다 현지히 줄었답니다.. 일본에서 그 자료를 가지고 고속도로 2인승차 이용가능하게 해달라고 지금도 난립니다.. 왜 아무말없이 권리를 빼앗기시나요.. 그건 당연한겁니다..
또한 규정 속도로 달리지 않은다 해도.. 서울에서 강릉을 간다고 쳤을때 300Km/H로 한번에 쏘겠습니까.? 가까운 양평 왕복 150Km/H도 안되는 거리를 갔다와도 뻐근하죠.. 고속은 순간일 뿐입니다.. V.rossi도 아니고.. 체력이 안따라줍니다.. 고향가는길에 왜 하루를 길에다 버려야 하는지요.. 억울하지 않으세요.?
고속도로야 말그대로 고속으로 달린다치고 못들어간다 할 수 있겠다만.. 시내 자동차 전용도로에는 왜 바이크가 들어갈 수 없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잖아요.. 도로 깨끗하고.. 주위 신경 덜쓰고 운전 할 수 있는데.. 왜 삥삥 돌아가야합니까.. 일반 도로가 고속도로보다 몇백배 더 위험한거 아시잖아요..
여기저기 울퉁불퉁.. 공사는 하다말아서 모래 깔려있고.. 신호가 바뀌기도전에 사람들 튀어나오고.. 교차로에서 신호 바뀌었는데도 진입하고.. 여긴 신경 쓰이는게 아닙니다.. 투어가면 편하죠.? 그다지 주위에 신경 안써도 되고.. 나 갈 길만 가면 되고.. 국도라고 땡기지 말란법은 없어요.. 과속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잡지에서 봤는데요, 바이크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앞으로 10년후 정도쯤에 개방되지 않을까 한다고 합니다. ㅡ_-;;; 세상에서 가장 단세포적이고, 보수적인 동물들이 모인곳이 한국이 아닐까 사료됨...ㅡ_-;;; 세계에서 IQ가 두번째로 높은나라지만, 어리석음의 끝을 달리는 나라.....에휴~~~
맞아요.. 다툼이아니죠.. ㅎㅎ 의견을 표현하는것인데.. ㅡㅡ^ 저도 별 관심이 없었는데요.. 생각해보면 너무도 억울하거든요.. 진짜후진국.. 그래서 저도 참여하는겁니다..ㅎㅎ 모두 동참해주세요~! 한사람이라도 지원을 해준다면 단 하루라도 빨리 고속도로 개방이 되지 않을까요~~??
첫댓글 모르겠습니다. 제 보기에는 글의 구성이 너무 시비조에 가까운 글같네요. 이런식의 글은 타협을 보기위한 글이 아니라, 단지 자기 주장만을 펼치는 글의 구성인듯 싶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설득력이 많이 부족한 글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좀더 겸손했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약간의 어휘만 바꾸면 좋은글이 될수가 있을듯
어느정도의 부분적인 지식을 갖고 전쟁을 할수는 없습니다.패배의 지름길이죠. 그 부분에서 빠삭할 정도가 돼야, 누군가를 설득할수도 있고, 나 자신이 전쟁에서 승리할수가 있는거라 생각되구요, 추측으로 이루어진 글 또한 설득력을 갖을수 없습니다. 좀더 사전지식이 필요할듯...
저 또한 바이크를 사랑하는지라, 고속도로 통행이 어서빨리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한 사람 입니다.
ㅎㅎ 저도 첨에 읽을땐 그렇게 생각했는데요.. 간단명료하더라구요.. 구차하게 설명할 것도 없이.. 참여하세요.. 그냥 팔짱끼고 있는데 나라에서 너그덜 고속도로 들어가라.. 하진 않을거잖아요..
걍....갸앙~ 2륜차전용 고속도로를 만들죠~ 넘 터무니 없다는건 알지만..4륜이랑 2륜이랑 석을수 없다면..
반대 의견 .... 고속 도로 바이크로 달리믄 과연 규정 속도 지키구 달릴 자신들 잇나여.... 아마 한분더 그런 분이 업슬 것 가튼대.. 사실 위험 하자나여 바이크는 사고 나믄 즉 사 하는대... 걍 이런 어려운일 휘말리지 말구 날 풀리믄 투어나 잼 잇게 다니 자구여..^^
ㅎㅎ 네바쿠로가는 자동차고 규정속도로 달리는거 몇안되요.. 바이크도 마찬가지겠죠.. 수입차로 300Km/H로 달린다면.. 위험한것아닌가요.? 바퀴가 네개인것이랑 두개인것이랑.. 별반 다른게 없잖아요.. 바이크의 고속도로 통행제한하는 나라는 몇몇 후진국들 뿐입니다.. 우리나라도 후진국이예요..
어차피 죽을 사람은 고속도로에서 죽던 국도에서 죽던 마찬가집니다.. 이태리에서 실험을 했지요.. 2인승차시에 위험성을요.. 사고율이 1인승차때보다 현지히 줄었답니다.. 일본에서 그 자료를 가지고 고속도로 2인승차 이용가능하게 해달라고 지금도 난립니다.. 왜 아무말없이 권리를 빼앗기시나요.. 그건 당연한겁니다..
또한 규정 속도로 달리지 않은다 해도.. 서울에서 강릉을 간다고 쳤을때 300Km/H로 한번에 쏘겠습니까.? 가까운 양평 왕복 150Km/H도 안되는 거리를 갔다와도 뻐근하죠.. 고속은 순간일 뿐입니다.. V.rossi도 아니고.. 체력이 안따라줍니다.. 고향가는길에 왜 하루를 길에다 버려야 하는지요.. 억울하지 않으세요.?
고속도로야 말그대로 고속으로 달린다치고 못들어간다 할 수 있겠다만.. 시내 자동차 전용도로에는 왜 바이크가 들어갈 수 없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잖아요.. 도로 깨끗하고.. 주위 신경 덜쓰고 운전 할 수 있는데.. 왜 삥삥 돌아가야합니까.. 일반 도로가 고속도로보다 몇백배 더 위험한거 아시잖아요..
여기저기 울퉁불퉁.. 공사는 하다말아서 모래 깔려있고.. 신호가 바뀌기도전에 사람들 튀어나오고.. 교차로에서 신호 바뀌었는데도 진입하고.. 여긴 신경 쓰이는게 아닙니다.. 투어가면 편하죠.? 그다지 주위에 신경 안써도 되고.. 나 갈 길만 가면 되고.. 국도라고 땡기지 말란법은 없어요.. 과속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다만 과속을 했을때 더욱 안전한 곳이 고속도로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아무리 초보운전이라도 고속도로가면 사고날 확율이 적어집니다.. 앞만 보고 가면 되니까.. 신호도 없잖아요.. 바이크가 위험하다는 생각은 버리셔야해요.. 그만큼 안전운전 하면 되니깐요..
지난 여름휴가때 바이크3대 차1 대 섰어서 대천 갔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갔습니다 갈때는 아무 무리없고 대천 다와서 나갈때 잡을라고 하더군요 무사히 다 잘 빠져나왔는데.. 만약 잡혔다면 왜 안데냐고.. 아 몰랐다고 할생각이였는데.ㅋ 암튼 시간이 마니 절약뎃어여
전혀 다툼이 없는거같은데요.. 그냥 자기만의 의견을 써놓은거 같은뎅...ㅡ_-;;; 그리고 내가 뭘 그렇기 때문에 남들이 뭘 그렇게 하는걸까요? 아무리 읽어봐도 모르겠네요.....언어능력이 모자라나봐여...
잡지에서 봤는데요, 바이크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앞으로 10년후 정도쯤에 개방되지 않을까 한다고 합니다. ㅡ_-;;; 세상에서 가장 단세포적이고, 보수적인 동물들이 모인곳이 한국이 아닐까 사료됨...ㅡ_-;;; 세계에서 IQ가 두번째로 높은나라지만, 어리석음의 끝을 달리는 나라.....에휴~~~
맞아요.. 다툼이아니죠.. ㅎㅎ 의견을 표현하는것인데.. ㅡㅡ^ 저도 별 관심이 없었는데요.. 생각해보면 너무도 억울하거든요.. 진짜후진국.. 그래서 저도 참여하는겁니다..ㅎㅎ 모두 동참해주세요~! 한사람이라도 지원을 해준다면 단 하루라도 빨리 고속도로 개방이 되지 않을까요~~??
윗대가리 분들이 대폭 물갈이가 있기전에는 열심히 글 올리고 해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을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ㅡㅡ; 윗 사람들 물갈이보다 열심히 우리의 권리를 주장하는것이 빠르다고 생가되지 않으세요.? 지덜 좋은법만 만드는데.. 제가 국회의장 되려면 아직 멀었거든요.. 그때까지 언제 기둘려요..
계란으로 바위 치기라는말 들어보셨죠? 언젠가는 바위도 깨지기는 합니다만.... 백수가님 이외에 다른 분들도 계속적으로 권리를 주장하고는 있지만, 아무것도 바뀌는게 없습니다. 보수파가 아닌, 새로운 윗대가리가 나타나기를 기다리는수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