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본인 닉네임)
산케이 "윤석열 정부 손님접대는 지극히 상식적"…文정부와 달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박3일간 한국 일정을 마치고 일본으로 떠난 가운데, 일본의 보수성향 언론이 또 정상 만찬의 '반일코드'를 검열하고 나섰다.
산케이 신문은 21일 '만찬요리는 한미 공동연출...'반일' 메뉴 없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일·미·한(한미일) 협력을 중시하는 윤석열 정권의 손님 접대는 지극히 상식적이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번 한미 정상 만찬에는 '반일(反日) 메뉴'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 2017년 문재인 당시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첫 한미 정상회담 때 '독도 새우'가 나와 일본이 강하게 반발했던 것을 의식, 이번 정상 만찬에 어떤 음식이 나왔는지 별도로 취재해 기사화한 것으로 보인다.
...
일본은 지난 2017년 11월 트럼프 방한 당시 청와대가 기획한 '독도 새우' 메뉴(독도 새우를 넣은 복주머니 잡채)에 대해 격하게 반응한 바 있다. 당시 청와대가 독도 새우 한 마리가 통째로 접시에 담긴 사진을 공개하자, 일본 정부는 외무성, 주한대사관 등 다양한 경로로 한국에 항의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관방장관이 공개적으로 한국에 못마땅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산케이는 당시에도 '반일 만찬'이라는 주제로 비판 기사를 쏟아냈는데 이번에도 "한국의 문재인 전 정권은 2017년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 방한 때 만찬에 한국이 불법 점거하는 '다케시마'의 한국명인 '독도'를 따서 이름 붙인 새우 요리를 내놓아 일본의 반발을 부른 바 있다" 소개했다.
일본의 음침함은 상상초월.. 오래도 담아둔다 진짜 ^^
첫댓글 쪽팔린다 쪽팔려
저게 만찬 정식임? 동네 한정식집 코스같아
22 너무 평범해 왜 저랬나몰라
문재인 정부땐 하나하나 우아하고 의미있고 고급스러웠는데 저게 뭐임 심지어 쟤네 비용이 더 들었대 존나 빼돌렷나봄
진짜 열처받는다... 먹는걸로 대접잘하는 나라거든....존나 구리게도 내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