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김대중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인사를 받지 않는듯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6일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 한동훈 위원장과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여야 지도부를 비롯해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등 정치권 주요 인사가 한데 모였다.
해당 행사는 생중계됐는데, 문 전 대통령이 한 위원장과 악수를 한 후 그 뒤를 따르던 김 여사가 다른 이들의 인사에는 목례로 답하며 지나가다 유독 한 위원장 앞에서는 그냥 서 있다가 지나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한 위원장이 90도 폴더인사를 한 상황이라 김 여사의 이런 모습은 의구심을 자아냈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동훈 패싱' 논란이 불거졌다. 김 여사의 표정은 알 수 없었지만 눈인사를 한 게 아닐까 하는 추측도 나왔다. 하지만 한 위원장이 이에 대해 "저를 모르셨을 수도 있다"고 답한 사실이 알려지며 정황상 김 여사가 한 위원장의 인사를 받지 않았다는 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 위원장은 중앙일보에 "(김 여사가) 저를 모르셨을 수도 있다"며 "다음엔 제가 좀 더 잘 인사드리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김 여사는 문 전 대통령 재임 중이던 2019년 광주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서도 당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악수한 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하고는 악수하지 않은 채 지나쳐 곧바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악수했다. 황 대표는 손을 내밀다가 이내 손가락으로 뺨을 긁는 행동을 취했다. 당시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제1야당 대표를 무시했다"며 반발했고 청와대는 "시간이 없었을 뿐 고의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첫댓글 대인배야... 증말 그릇이 남ㄷ ㅏ른 울 낭군님😭❤️❤️ 동훈옵고ㅏ 함ㄲ ㅔ가고파😭
ㅋㅋㅋㅋ 훌천 낭군님들 모두 다 이어뎠으면 ㅠㅠ 자네 포함 뮤니 포함
@무무니 낭군님 곽튜브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냐는 곽튜브노?🤣🤣
민주당 애들아, 이번 기회에 갈아타라.
1. 모를 수 있다고? 전 대통령 부인인데 요즘 정치적으로 야당에서 핫한 인물에 국힘 비대위원장을 모를 수 있다고? 그럼 정치에 아예관심 없는 농촌주민이라고 이해하면 납득이 되나?
2. 백번천번 몰랐다고 치자 인사했는데 목례라도 하면서 인사받는게 어렵나? 카메라 돌고 공개적인 자리에서? 인성논란 나올거같아서라도 목이라도 끄떡 하겠다
모를 수가 없는 상황인데 자신이 뭐라고 그냥 인사 패싱함? 그렇게 하면 체면이 지켜지고 더 우월한거 같음? 전략적패싱이라고 해도 조선 유교보이들에게는 매우 마이너스임
막말로 자기가 지금 뭔데
나는 김정수기다..
ㅈ ㅒ가 저런 생각할수 있는 뇌가 조금이라도 있었으면, 혼자 대통령 전용기로 해외여행 다니고, 특활비로 명품소비 펑펑 했겠음? 저딴ㄴ 좋다고 결혼한 소대가리 수준도 참ㅋ 알만하지 않음?
+ 저딴 ㅅㄲ들한테 표준 놈들도 참^^
우리 여사님이 오죽하면 그러셨겠어요??? 모르시면 공부 좀 하세요 쫌
잘대응했네
개씌벌뇬이네 돼지같은게
밥그릇만 큰 돼지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