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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념 : 변액보험판매자격 또는 종합자산관리사 시험 합격자인 「변액보험 펀드주치의」가 변액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펀드 선택·변경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 이용방법 : 개별 생명보험회사 콜센터(붙임 1참고) - 콜센터→‘변액보험 조회·상담’ 선택→‘상담’ 선택→‘펀드주치의’ 연결
[ 상담항목 ] - 펀드 일반현황 : 펀드별 자산규모, 펀드변경 신청방법 등 - 계약자별 현황 : 투자성향, 펀드변경 내역, 안내장 재발행 요청 등 - 투자 관련 정보 : 시황 분석, 펀드별 운용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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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액보험 펀드주치의」 활용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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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액보험 펀드주치의」와의 상담은 어디에서 가능한가요?
◦ 개별 보험회사의 콜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하며, 변액보험 펀드 정보나 시황 등 의사결정에 필수적인 정보 등을 제공
- 보험사별로 콜센터 접근경로가 상이하므로 개별 보험사 홈페이지 ARS 안내도 및 <붙임1>의 안내자료를 참고
◦ 변액보험 조회 및 상담은 보통 ARS 2~3단계를 거쳐야 하며, ‘조회’를 선택하면 일반콜센터로 연결되고, ‘상담’을 선택한 경우 펀드주치의와 연결
「변액보험 펀드주치의」를 통해 상담 가능한 내용은?
◦ 기본적으로 계약자가 변액보험 가입시 실시한 펀드적합도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최초 설정된 펀드와 관련하여 펀드별 자산규모 및 투자성향 등에 대해 상담
◦ 계약자 투자성향에 기초해서 펀드 분류기준(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등)에 맞게 투자 가능한 펀드 정보를 제공하고,
- 계약자가 본인의 성향보다 위험한 등급의 펀드로 변경하길 원할 경우 펀드적합도 재평가 등 필요절차 안내
◦ 또한, 자산배분 전략 등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 예약시간 콜백서비스 등을 통해 변액보험 특별계정 담당직원과 상담 가능
- 이외에 수익률 제고 및 리스크 분산에 필요한 회사 자체의 다양한 제도·절차 등에 대한 정보도 추가 안내
향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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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감독원은 각 생명보험회사 홈페이지 內 배너 설치 및 개별 가입자에 대한 서면 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동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독려해 나가겠음
□ 또한 금년중 변액보험 수익률 및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연락처 등의 정보를 매월 SMS(LMS)로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하여
◦ 변액보험 계약자가 펀드 선택·변경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 때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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