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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이지클러치와 조절식레버 선택장애
FXLR 추천 0 조회 685 22.08.07 12:45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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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이지클러치 하세요 조절식 레버는 간격조정만 하는거라 차이가 크게 없을겁니다

  • 작성자 22.08.07 13:07

    제가 손이 작아서 순정 레버가 느낌상 마니 벌어져있다고 느껴지는데 이지하면 벌어진 정도는 변화없고 장력만 가벼워지는 걸로 아는데 조절 레버보다 편할지 판단이 안 서네요.

  • @FXLR 이지클러치 장착한분 클러치 잡아보니 힘이 거의 안들고 엄청 가볍게 잡혀집니다 조절식 레버는 클러치 간격을 좁혀주는거지 힘이 덜 들게 하는건 아닙니다

  • 22.08.07 13:11

    둘다 장착한 1인 입니다 조절식레버 조아요 이지는 하셔도 별로 못느낌니다

  • 작성자 22.08.07 13:12

    오우.. 이지는 가벼워지지 않나요? 아님 가벼워도 레버 간격이 안 줄어서 손이 계속 불편한걸까요?

  • 22.08.07 13:12

    이지하시면 이질감이 좀 있어요

  • 작성자 22.08.07 13:12

    레버는 어디꺼 쓰시는지요?

  • 22.08.07 13:12

    조절식 하고 이지를 해서

  • 22.08.07 13:13

    오베론 투어링에 장착중입니다

  • 작성자 22.08.07 13:58

    글들을보니 조절레버는 반클러치 상태된다는 의견이 있던데 어떠신가요? 미션 체결감이 순정과 동일한지 궁금합니다

  • 22.08.07 13:54

    클러치 레버 동작범위 중 실제 접점은
    끝부분 50% 정도 될 것입니다(체감상)
    조절식은 그 부분이 아니라 미 동작부위를
    조절하는 거라 반클러치와는 상관없고
    만약 반클러치 상태가 되었다라면
    조절을 과하게 한겁니다.

    젤 좋은 방법은 조절식 중고나 알리품 사서
    시험운행 해보시고 효과가 없으면 이지로 가시면 됩니다.
    효과가 있다면 조절식은 알리품 보단 오베론등 메이커로 정품구매하심 됩니다.

  • 작성자 22.08.07 14:00

    그렇겠네요. 알리것도 쓸만은 하더라구요. 마감이 형편없어서 그렇지만

  • 22.08.08 00:20

    핼멧 멋있네요..
    혹시 어디제품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 작성자 22.08.08 09:18

    데이토나라는 제품입니다. 아마존에서 직구하면 좀 더 저렴하고 국내에서도 10만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캡틴아메리카 디자인을 찾고있어서 구매했는데 가성비 좋습니다.

  • 22.08.08 02:40

    소프테일은. 유압이 아닌...
    케이블 방식 입니다.

    투어링 신형들.. 의 조절식 레버를 하시는 이유는. 붙는곳이. 거의 끝 지점에서 붙기에. 조절식 래버를 선택 하시는 거고요.

    소프테일은. 그렇게 까지는 아니지만.

    조절식을 사용하는 사람은 손이 많이 작거나. 여성 운전자들의 경우에 속합니다.

    이유는. 손이 작으면 불편 하고.
    나도 모르게. 클러치를 살짝 잡은 상태에서. 운행을 하면. 클러치가 타 버리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일반 남자 m사이즈 라면. 레버의 간격이 극히 멀지는 않습니다.

    이지 클러치는. 유압식 이지 클러치는 큰 효과는 있지만. 케이블식 이지 클러치는 미션 사이드쪽은 약.20-30퍼센트 효과는 있고.
    혹자는. "돈이 아깝지 않다" 라고도 하십니다..

    이지 클러치 하면... 클러치 소모가빨라진다? 는. 아주 조금만 맞는 이야기 입니다.
    거의 사실과 다릅니다.
    저는 3만이 넘게 운행 하면서. 아직도 클러치가 짱짱 합니다...

    이보다 더 클러치 소모가 심한 이유는..
    잘못된 출발.. 운전 습관. 반 클러치 과도함 사용.
    액셀을 땅기면서 출발.
    급출발.. 잘못된후까시.
    이런것들이 소모를 빨리 진행 합니다

  • 22.08.08 02:43

    이지는. 더비쪽과. 미션 사이드 쪽이 있으며. 미션 사이드쪽은. 키지마 제품을 추천 합니다.

    이지 먼저 해보시고. 조절식을 하심 좋을것 같으며.

    이보다... 더. 포인트는.

    정차시에. 중립을 넣고 손을 쉬는 습관.

    너무 힘주어 래버를 잡기 보다.
    쉬는 시간에. 손을 풀어 주는 방법.

    유격을 메뉴얼 범위애서. 살짝 푸는 방법 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강한. 클러치 라도. 쉬는 시간에. 손을 풀면서 타면. 모두 적응을 합니다

  • 작성자 22.08.08 09:28

    마지막 말씀이 현실적인 처방 같네요. 저도 할리 클러치가 힘들다고 느껴지지 않았는데 최근에 세달에 만킬로 가까이 타다보니 손가락에 무리가 온거 같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클러치 소모 관련하여 잘못된 출발, 악셀 당기면서 출발, 잘못된 후까시는 어떤 점을 얘기하시는 걸까요? 출발시에 클러치 놓으며 악셀 당기고 출발하긴 합니다. 후까시는 정차시에 브레이크 보단 엔진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하여 속도를 줄이고 있긴하는데...

  • 23.03.17 23:47

    흥달이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20년 CVO ltd. 운행중인데, 이번에 이지클러치 튜닝을 생각중입니다.
    유압식입니다. 추천 해 주실 제품이 있을까요?
    고맙습니다.

  • 22.08.08 09:28

    두가지 다 쓰세요 클러치 말랑거리고 손가락 촥펴지않아도 됩니다

  • 작성자 22.08.08 09:30

    그 말씀이 정답같네요 ㅎ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8.09 09:31

    조절식 클러치 비추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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