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까지 단선으로 건설된다고는 하지만 중간중간 군인수송과 속초 관광수요말고는 딱히 많은 수요는 없으리라 봅니다속초와 강릉을 연결할계획은 아직 없겠죠? 강릉~동해까지는 HMU-250 계획이 있던데...용산~속초~강릉~청량리 셔틀형식으로 수요를 잡아도 좋지않을까요?
첫댓글 10년후 속초까지 다 지어진 상황에서 수요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상황에선 속초~강릉구간 수요 안나와서 힘들거 같습니다.
그렇겠죠 어차피 중간수요라봐야 양양, 주문진뿐이죠 양양공항은 완전나가리된거고
있으면 열차 운용상 자유도는 늘겁니다. 편도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되고, 응급복구시 우회선로로 쓸 수 있으니까요
속초 ~ 강릉구간은... 옛날에 동해북부선구간이였으나, 한국전쟁 이후 철거되어 수요가 없을겁니다.
첫댓글 10년후 속초까지 다 지어진 상황에서 수요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상황에선 속초~강릉구간 수요 안나와서 힘들거 같습니다.
그렇겠죠 어차피 중간수요라봐야 양양, 주문진뿐이죠 양양공항은 완전나가리된거고
있으면 열차 운용상 자유도는 늘겁니다. 편도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되고, 응급복구시 우회선로로 쓸 수 있으니까요
속초 ~ 강릉구간은... 옛날에 동해북부선구간이였으나, 한국전쟁 이후 철거되어 수요가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