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출시
· 아우디 대표 중형 프리미엄 SUV ‘아우디 Q5’,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 출시
· 2.0L TFSI 엔진, S트로닉 7단 자동 변속기 탑재… 최고 출력 265 마력과 최대 토크 37. 7kg.m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발휘
·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는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적용
서울, 2021년 6월 9일 –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The new Audi Q5 45 TFSI quattro)’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을 출시하고 6월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Q5모델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두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두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65마력, 최고 토크는 37. 7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1초, 최고 속도 210km/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2km/l (도심연비 9.2km/l, 고속연비 11.7km/l)이며,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하여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아우디 고유의 프리미엄 감성을 담은 세련된 디자인
‘더뉴아우디Q5 45 TFSI 콰트로’와‘더뉴아우디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의외관은낮게위치한팔각형싱글프레임과더커진측면공기흡입구, 크롬윈도우몰딩등을통해견고하면서도안정적인느낌을선사한다. 또한, 촘촘하게배열된다이내믹턴시그널이적용된‘매트릭스LED 헤드라이트’와‘LED 테일라이트’는차체의윤곽을강조해우아함을더해주며빛의밝기를자유롭게조절해보다우수한시인성으로안전한주행을도와준다.
이와 함께,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는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실버 버티컬 프레임, 매트 실버 전방 및 후방 언더런 프로텍션 등이 적용된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19인치 5-스포크 V-스타일 휠을 장착하여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엠블럼 및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흡입구, 루프 스포일러, 매트 블랙 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20인치 5-세그먼트-스포크 스타일 휠이 적용되어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실내는 아우디의 고품격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 디자인,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다양한 시트 기능 등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에는 알루미늄 롬버스 인레이를,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밖에도 뒷좌석 폴딩 시트로 보다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멀티 컬러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통해 아우디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완성한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돋보인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를 비롯해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은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더 뉴 아우디 Q5 45 TFSI’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카메라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가 추가되어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등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4,748,000원,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0,638,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한편,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조기 극복을 기원하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첫댓글 가격은 전보다 4-500정도 올랐습니다
근데 상품성이 좋아지고, 보증 5년이니
어느정도 수긍할 만 하고요
멕시코산이고, 할인만 좀 들어가면 잘팔리겠네요
순차적으로 40 디젤과 S모델도 나올 예정.
스포트백은 하반기 가을 예정입니다 ^^
이기자 고생 하셨습니다 ^^
이기자님 고생하셨습니다 +1 ㅋㅋㅋ
가솔린 2.0인데 265마력이면 잘나갈듯 !
이건 모양이 잘 바뀜 듯. 예쁘네요!
근데 컴포트랑 프리미엄이랑 차이가 많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