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이 군위군 우보면으로 확정되엇다는것을 가정하고 노선을 연결해 보앗습니다
3차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새만금~전주~김천 노선에
동구미~대구공항(신공항)~군위역~포항역으로 연결해 보앗습니다
붉은색 동그라미는 신설역
보라색 동그라미는 기존역입니다
포항역과 군위역 사이에 역을 신설 하지 않아도 괜찮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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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포항 동서횡단철도의 여객운행
새만금~남군산~익산~전주~김천..이후는 고속선을 이용 동대구-신경주-울산-부산으로 운행을 주로 하면 된다고 봅니다......고속선 경유하면 부산~전주 2시간 정도 소요 될것으로 봅니다
더불어 일반열차도 동구미~포항또는 동대구~부산으로 몇편 운행 할 수 잇다고 봅니다
김천~동구미~대구공항~포항 노선은 고속열차의 경우 구미역이 아닌 동구미역에 고속열차를 정차시키면됩니다
주 운행개통이 서울~광명~천안아산~대전~김천~동구미~대구국제공항~포항으로 운행하면 됩니다
더불어 서울이나 대전에서 일반열차도 몇편성 운행하면 됩니다
특히 구미의 경우 구미역 인근지역은 김천(구미)역과 가깝고 대구권 광역전철이 운행 하므로 오히려 거리가 먼 동구미지역인 낙동강 동쪽지역 인동,구평동 옥계,2,3,4,5국가산단이 위치한 산동.해평부근에 동구미역을 설치하여 고속열차를 정차 시키면 됩니다
종착은 당연 포항으로하면 됩니다
첫댓글 수요가 없는 의미없는 노선인듯...산악지형 터널이 90%이상 수준에 건설비가 고속선건설비용과 맞먹을듯... 포항행 KTX를 집어 넣을수도 없고... 대구신공항 수요만 잡겠다고 설치하는것도... 포항수요의 70%이상은 대구행이라서 대구를 지나치면 공기수송임
지도만 올려놓고 짧은 설명을 이제야 올립니다..
@도로철도교통허브 동구미역... 새누리당 구미지역구의원이 주장하고 청와대가 지원하려고 했던건데... 수요가 없는 현실성이 없는 노선이라 보입니다. 그냥 상상으로나마 만족하시는게 좋을듯! 원래 포항에서 요구한 직결을 노선은 영천역에서 고경면~ 안강읍~부조역 이였지만 현재 운영중이 동해남부선 포항행선로의 신경주역미정차 확정으로 수용 기존 주장하던 노선요구 철회를 한것이죠. 신대구공항 옮긴다고 이용률저조한 포항사람들이 열차타고 갈까요?
대구공항발 리무진노선이 구미뿐인 이유를
생각해보셨나요? 포항, 경주노선도 있었지만 수요없는 공기수송으로 폐지한겁니다 금아교통그룹은 수요가 어느정도만 있어도 무조건 투입합니다 헌데 폐지했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도만 올리고 글을 못올렷습니다 글을 덧붙였습니다
사람에따라 괜찮은 노선으로 보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구국제공항이 우보면에 건설된다면 새만금~포항간 동서횡단철도를 위 지도의 노선과 비슷하게 충분히 건설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여객운행은 지도아래 글에 언급한듯이 운행 하면 새만금~포항 동서횡단철도가 가장 효율적 운행이 되리라봅니다
노선상 수요가 군산(새만금)~익산~전주~김천~구미~신대구국제공항~포항등 7개역 뿐입니다. 코레일 입장에서 본다면 지금도 지방의 대도시를 경유 또 경유하는 열차도 줄이는 판국에 여객수요도 미미하고 화물수요 또한 군산조선소도 망한판에 철판강재도 갈일없고 군산항서 벌크위주로 포항방면으로 갈 품목도 없는데 어떤 수요를 생각하시기에 가능하다 보시는지요?
이 노선보다 우선순위가 너무 많고 그마저도 티스푼 공사중이거나 감감 무소식인 데가 허다하니 실현 가능성이 제로에 수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