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승[小生]의 소망은
#지구상에서 공산주의자, 공산독재자, 공산정권국가가 박살나고 사라지는 것!
#거짓말쟁이들이 당장 서거하는 것~!!
러, 대공세 초반부터 박살났다... “1개 여단 5000명 괴멸”
파리=정철환 특파원
입력 2023.02.17 21:08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 부흘레다르 들판에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을 받아 부서진 러시아 탱크 여러 대가 놓여 있다. 우크라이나군은 16일(현지 시각) 이 사진을 공개했다. 뉴욕타임스는 15일 “러시아군이 해병 여단 2개를 동원해 부흘레다르를 급습했지만 오히려 전멸에 가까운 피해를 보고 퇴각했다”고 전했다./AP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1주년(24일)을 앞두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에서 ‘대공세’를 위한 전초전(前哨戰)에 나섰으나 대규모 병력과 장비만 잃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선 투입 병력이 대부분 신병인 데다, 무모한 전술을 남발하면서 우크라이나군의 치밀한 방어를 뚫지 못했다는 것이다. 일부 서방 매체들은 “러시아군의 대규모 작전 수행 능력이 한계에 달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앞서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는 지난 12일 “러시아군이 최근 155 해병 여단과 40 해병 여단 등 2개 여단 1만여 명을 동원해 부흘레다르를 급습(急襲)했으나 실패했다”고 보도했다. 벤 월리스 영국 국방부 장관도 “부흘레다르에서 러시아 여단 하나(약 5000명)가 사실상 전멸했다”며 “단 이틀 만에 1000명이 전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올렉시이 드미트라슈키우스키 우크라이나군 공보관은 “부흘레다르와 마리얀카 등에서 최근 한 주간 탱크 36대를 포함해 130여 대의 러시아군 장비를 파괴하고, 155 해병 여단을 전멸시켰다”고 주장했다. 독일 dpa 등은 “우크라이나군은 이를 대대적으로 선전하며 군과 시민의 사기 진작에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 연대 우크라 동부서 전멸"…미국의 일침 "너무 한심해" / 연합뉴스 (Yonhapnews)
https://www.youtube.com/watch?v=hOQFV-jDsls
2023. 2. 17
"러시아 연대 우크라 동부서 전멸"…미국의 일침 "너무 한심해"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도네츠크주 부흘레다르 지역 우크라이나군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최근 한 주 동안 이 지역에서만 탱크 36대를 포함, 기갑차량 130대를 손실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 대변인은 또 이 지역에서 러시아 정예부대 제155 여단, 제40 해군 보병여단이 거의 몰살당했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벤 월리스 영국 국방부 장관도 "부흘레다르에서 러시아 연대 전체가 사실상 전멸했으며 이틀 동안에만 1천 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NYT는 침공 1주년인 2월 24일을 앞두고 러시아가 요충지 부흘레다르를 차지하려 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군이 이번 부흘레다르 공략 작전에서 지난 1년 내내 저지른 것과 같은 실수를 또다시 저지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첫댓글 속이
시원합니다
러시아늠들 명분없는 전쟁으로
수 많은 민간인을 죽게하고 고통을 주는 전쟁!!
결국은
본인에게 돌아가는
결과를 초래하네요
하루에
1,000명씩이나
자국 군인들을 희생시키는 바보 같은 놈...푸틴?
그 죄값은
치루게 되겠죠ᆢ~^^
공산국가는
공산독재자 하나 목따는 용기가 없나 봅니다.
정말 한심합니다....
병사들이 제대로 훈련이나 되어 있나?
작전지휘를 하는 장교들이 제대로 전술교육이나 받았나? 할 정도의 무모함....
게다가 뻥만친 항공기며 탱크를 즐이대고 전쟁을 했으니....
불쌍한 것은 저런 대책없는 전쟁에 나가 무모하게 생명을 잃는 국민들이죠.
이제 남은 것은 빈곤과 과부와 내전만 남아 있습니다. ㅉㅉ
공산독재자의
명분 없는 전쟁에
누가 무슨 전의가 있겠습니까.
러시아는 자유민주주의 혁명이 일어나야 하는데.......
머리를 해부해도 의문이 풀리지않는 공산주의 사상가들
공산도배는 유물론자들로서
인간 정신을 부정하는 이상한 돌머리들이죠
러시아패배에
기분이 좋아요
사람이나 나라나
남을 돕지는 못해도 해치지는 말아야지
욕이 배따고 들어가냐고???
저주가 목숨을 끊으리라.
러시아 망한다고 뉘라서 애닯아 하겐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