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광주 첨단에 있는 첨단종합병원 사회복지과 복지사로 일을 하고 있는 양신걸 팀장 입니다.
이글을 올리게 된 동기는 많은 대학교에서 사회복지사를 배출하고 있는데 병원으로 만 배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점을 생각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의료사회사업가로써 일을 하시길 원하시는 분께서는 병원에 대해서 알아야 성공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홍보 할수 있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저는 참고로 정신보건 사회복지사가 아니고 일반의료사회사업가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면서 있었던 사례를 한가지 올립니다.
병원사회복지사의 역활중 하나는 입니다.
얼마전 장성에서 환자 한분이 저희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어는데 목뻐가 부러지고 많은 부분이 멍이 들어서 저희 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치료가 잘 되어 퇴원을 할무렵 이환자는 울면서 이전의 집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하는 건이 있었습니다.상담을 해본결과 20년동안 일을 하면서 농장에서 많은 일을 하면서 구타를 당했나봅니다. 그래서 이환자를 장성의 면사무소복지사와 이야기 하여 곡성에 있는 요양시설로 직접연결하여 직접모셔다 드리고 온적이 있습니다.
이 환자가 만약 그 집으로 다시 복귀를 했다면 반복되는 구타 생활이 이어졌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환자는 고아 환자이며 남자이고 49살입니다.)
이 환자를 처리하고 제가 첨단병원에서의 복지사로 일을 하게 된것에 대한 만족이 있었습니다. 첨단 종합병원 사회복지과 062-601-8140 손전화 016-689-5801입니다
병원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활을 알고 싶어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라도 전화 주세요.멜ygpowor@한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