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들어와서 인사드립니다.
이 카페의 자료를 보면서 연습하여 이제는 어느 정도 당구에 대해서 알게 되었죠.
고마움을 많이 느끼고 있고 그래서 그동안 연습하다가 제가 만들어본 시스템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초보이니 초보를 위한 시스템인데요. 초보가 만들어서 좀 난해하긴 합니다만 이해해 주시고 봐주세요.
초보들이 알아야 할 시스템으로는 기본적으로 2쿠션까지 공이 가는 길을 공식화해둔 것으로써
시드 시스템, 베르니 시스템, 도쿄커넥션 등이 있는데 시스 시스템에서 측면을 해결할 수 없어서
장난치며 놀다가 무회전 시스템(ks-4구2쿠션 시스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고점자 님들이 보시면 맞는지 확인해주시면 고맙겠구요.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서 다른 많은 분들이 정확하게 알고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참고로 장닌치면서 놀았던 그림입니다.
이제 당구를 시작하는 초부분들께서는 아래 그림처럼 여러 경우의 공길을 생각하며 놀아보세요.
물론 연습환경이 허락하는 분들에게만 가능한 일이겠지만요.
<45도각 대응포인트 겨냥하기>와 <코너도착> 그림의 출발점인 좌측하단 코너의 출발점은 각각 다릅니다.
전자는 단축 쪽의 오핑트이구요. 후자는 장축 쪽에 있는 포인트인데 중대에서는 이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혼동스럽지요.
포인트 위치에 표시해둔 빨간 점을 보시면 단축 쪽인지 장축 쪽인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코너도착>에서 윗쪽의 두 특정 지점은 다음과 같이 변형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 '1-1/3'은 단축포인트 1에서 출발하면 제1쿠션의 'c+1/3'을 향하게 하고
- 포인트 '2-1/4'은 단축포인트 2에서 출발하면 제1쿠션의 'b+1/4'을 향하게 하면 똑같이 코너에 도착합니다.
첫댓글 ㄳㄳ
감사합니다..
ㄳ
즐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