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조수석쪽 뒷휀더와 뒷범퍼가 동시에 파손되면서, 뒷휀더는 어른손바닥만한 크기로 찌그러져서 함몰되어 있고,
뒷범퍼는 얕은 흠집이 생겨 있습니다. 보통은 이정도 파손이면 판금도색을 하겠지만 되도록 본래 도장면을 보존하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되어 덴트로 찌그러짐을 복원하고 터치업과 폴리싱 등으로 흠집제거를 하기로 합니다.
뒷휀더는 로드장비를 투입할 수 있는 위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뒷범퍼를 탈거하고 공간을 만들어서 덴트로드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완성 퀄리티는 좋을 것으로 예상은 했구요, 찌그러진 부분에 덴트 장비를 삽입하여 보드판을 비춰보며 안과 밀어내고 펀치하는 과정을 수회 반복해서 최대한으로 철판 모양을 복원 하였습니다. 덴트 시공이 끝나고 표면의 이물질을 다시한번 케어링 한 후 마무리하여 시공을 완료 합니다. 퀄티는 아주 맘에 들게 완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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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공 전, 후
▲ 찌그러졌던 부위가 매끄럽게 펴지면서 철판면이 자연스럽게 복원 되었으며 덴트복원 후 광택과 폴리싱 작업을 통해 표면을 정리하여 마무리 하면 감쪽같이 원래모양대로 복원이 됩니다.
▲ 뒷범퍼의 흠집도 매끄럽게 복원 되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렇게 도장을 하지 않아도 완벽복원 될 수가 있죠.
■ 시공 공정
▲ 찌그러진 범위가 가장 큰 뒷휀더를 먼저 시공합니다. 뒷휀더는 로드장비를 투입할 수 있는 위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뒷범퍼를 탈거하고 공간을 만들어서 덴트로드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 문짝 등에 전체적으로 있는 문콕을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흔히들 문빵이라고 하는 찌그러짐이 의 경우에는 거의 99% 복원 가능^^
▲ 로드 장비를 사용하여 밀어 올리고 밖에서 펀치질 하여 섬세하게 철판 모양을 복원 합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복원 되었습니다^^
■ 시공완료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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