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인사하기. 출석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성모 b, p, m, f, d, t, n, l, g, k, h, zh, ch, sh, r 발음 복 습하기.
4. 성모 b, p, m, f, d, t, n, l, g, k, h, zh, ch, sh, r가 들어간단어를 복습하기.
5. ‘교통수단’에 관한 어휘 익히기.
비행기 fēijī 飞机. 배 chuán 船. 버스 gōnggòngqìchē 公共汽车. 기차 huǒchē 火车. 자동차 qìchē 汽车. 오토바이 mótuōchē 摩托车. 택시 chūzūqìchē 出租汽车. 자전거 zìxíngchē 自行车. 지하철 dìtiě 地铁.
6.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7.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강사님과 함께 지난주 어휘를 다함께 복습하고 잘 안되는 발음은 반복해서 말해보고 성조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님께서 칠판에 써 놓은 단어에 성조를 표기해기 할 수 있는 사람~ 하고 묻자, 아동들이 손을 들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배우는 단어 중 조금 어려운 발음이 있어 반복하여 말해볼 수 있도록 하고 놀이를 통해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해주시니 아동들이 즐기면서 중국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