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에 들 수 있는 칭명염불법
그런데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늘은 오계 십선을 지키면 갈 수 있는데, 성중하늘은 못갑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해서 선정에 들어 갈 수 있는 선정의 힘이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스님이 칭명염불을 할 때 한 점, 한 점을 응시하는데 처음에는 눈높이에다가
찍되, 나중에 훈련이 되면 마음의 눈높이로 찍어야 됩니다.
마음 점, 마음의 눈높이 점을 찍어야 됩니다.
그러나 초학자는 자기 눈높이에 맞춰서 점을 딱 찍어 놔.
그 점에 두 눈을 고정시켜서 뚫어지게 보라.
두 눈을 꼭 뜨고 그 눈으로 점을 보면서 석가모니불을 찾아라 그거예요.
석가모니불을 찾는데 그래도 1분 2분 3분 흘러가면 망상피우는 놈이 있으니,
그놈이 그저 놀러 돌아다니면 공부는 아닌 거요. 그건 공부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그놈한테 공부 감을 주되 '금강반야바라밀'을 하라고 해라.
그놈으로 하여금 '금강반야바라밀'을 시켜라.
입으로는 '석가모니불'을 하고, 망상피우는 놈으로 하여금 동시에
'금강반야바라밀'을 하도록 해라.
이제 이것이 되면, 석굴암 불상 여러분 아시죠. 석굴암 불상 미간에 점이 있지요.
이것을 관해라. 그래서 '석가모니불'을 부르면서 그 미간에다가 뚫고 가는 거예요.
그러면 선정에 들어갑니다. 이 정도 되면 선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여기는 성중하늘 하품 수준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공부하려면 반드시 전제 조건이 필요하다.
그 전제 조건은 무엇이냐?
첫째, 내가 여러 과거생에, 또 금생에 와서 지은 죄업장을 참회 할 줄 알아야 되고,
이제 참회를 한다는 것은 앞으로 그렇게 살지 않겠다는 서약이니까 참회를 하고,
둘째, 위대한 부처님의 부처님이요, 부처님의 아버지요, 모든 부처님들의 스승인
석가모니부처님을 부르면서 석가모니부처님께 귀의 ․ 귀명 할 것을 철저하게
마음에 새기고(서약하고),
셋째, 그리고 발원을 해라. 발원도 때 묻으면 안 돼요.
때 묻은 발원은 부처님께서 좋아하지 않으셔. 가장 여러분들이 사랑 받을 수 있는
발원이 있어요. 그것은 뭐냐?
‘부처님, ○○사는 ○○생(띠)○○(아무개)가 여러 과거생을 살면서
스승다운 스승을 만나지 못하고, 법다운 법 정법을 만나지 못한 관계로
알고 모르고 지은 죄가 태산 같습니다. 참회합니다. 참회 합니다. 받아 주소서.
앞으로는 그런 업을 짓지 않도록 정말로 노력을 하겠습니다. 부처님...
그러므로 부처님께 귀의하는 제자 ○○의 과거 여러생에 지은 죄업장 소멸해 주소서.
그리고 다음생에 태어날 때에는 정법회상에서 나고 큰스님 지도를 받도록 해 주소서.
붓다가 나오는 세상에, 꼭 그 회상에 나서 그 회상의 일원이 되어서
그 붓다 지도를 받아서 공부 할 수 있도록 그렇게 인도해 주소서...
이러한 최상의 발원을 해야되요 여러분.
그러면서 여러분이 지킬 수 있는 계율을 잘 지켜야 됩니다.
이제 계율이 생명입니다.
우리 현지사에 출가해서 수행하는 우리 제자들이 지켜야 할 계율을 소개 하겠습니다.
얼마나 무서운지. 우리 현지사의 수행자들은
첫째, 자위행위를 하지 말라.
둘째, 사음을 하지 말라
셋째, 동성연애를 하지 말라
만약에 이 계율을 어기게 되면 극무간지옥에 가리라.
음식도 먹다가 버리게 되면 구렁이가 될 것이다.
넷째, 부처님을 상대해서 죄를 짓지 말라.
우리 현지사의 부처님의 교단을 능멸하고 모독하지 말라.
어떤 경우도, 앞으로 미래제가 다하도록.
이런 것을 줍니다. 여러분도 현지사 수행자들이 지키는 그 철저한 청정계율을
꼭 배워야 됩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 한, 재가인으로서 할 수 있는 한
청정한 계율을 지켜야 됩니다.
그러면서 공부를 해야 부처님께서 “햐! 저놈 참 쓰겠다” 그러는 거예요.
부처님의 인정을 받아야 됩니다.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은 절대하신 분입니다. 절대자입니다. 절대자.
그러므로 우리 부처님의 확실한 인정만 받으면 아라한, 보살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번에 우리 혜명스님이 보살과를 증한 것이고,
극락세계는 난리가 난 것입니다.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은 효입니다. 효. 여러분한테 그렇게 강조 강조 하는 것입니다.
살아계실 때에는 철저하게 그 아버지 어머니의 뜻을 잘 받들고, 좋은 옷 좋은 음식,
그리고 좋은 곳 구경시켜 주는 문제, 하나부터 열까지 섬세하게 아버지 어머니를
위해서 절대 효도를 해라. 돌아가셨으면 그 아버지 어머니의 영혼체를 구원해 줘라.
그것이 실지 아버지 어머니이기 때문에, 생명체이기 때문에 구원해 줘라.
아버지 어머니뿐만 아니고 조상님까지. 네 집조상이지요. 또, 스승까지.
그 영혼을 구원해 줘라. 철저합니다. 네 번 천도해 주시오.
사실은 네 번만 천도해 주면 하늘은 갑니다. 6하늘 하품.
경전에는 그것을 사왕천이라고 하지요. 사왕천 하품은 갑니다.
사왕천 하품은 하늘세계의 일꾼들입니다.
그래서 6하늘 9품이 있는데 9품까지는 그 영혼체의 색깔이 회색깔입니다. 회색.
지옥은 검정색이지만, 5하늘부터는 영혼체가 하얀, 맑은 하얀색 입니다.
그래서 5하늘정도 까지는 능력 있으면 우리가 살아있을 때 여러분의 조상님들을
올려줘라. 그러면 그 조상님들은 여러분에 대한 은혜를 절대 잊지 않는다.
은혜를 못 갚으면 다른 것으로 해서라도 갚게끔 해 주는 것이 우주의 이법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조상님들이 여러분을 정말 다음 생,
그 다음 생 여러분을 살릴 거예요.
그래서 우리 있을 때 천도해 줘라. 오직 천도를 해 줄 수 있는, 법력이 있는 곳은
이 우주 안에 현지사이니까. 절대 다른 데는 될 수 없으니까.
내 책에 많이 기록되어 있고, 또 법문도 하기 때문에 여러분 아실 것입니다.
어느 도인이 지옥에 있는 조상을 데리고 오겠습니까 여러분.
오직 부처님이 주관하시기 때문에 여기서(현지사)는 가능한 거예요.
우리 현지사는 가령 중지옥에서 하지옥으로 올라가고, 하지옥에서 대기지옥으로
올라가고, 대기에서 하늘로 갈 때에는 지옥의 모든 받아야 할 과보가 단절이 됩니다.
지옥을 나오면 아귀로 가고, 축생으로 오고 해서 받아야 할 그 과보를 단절합니다.
그래서 엄청난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능력 있는 사람은 꼭 네 번으로 그쳐버리지 마시고
5하늘 정도까지 보내 주시면 좋겠다고 하는 것을 오늘 말씀드립니다.
그 다음, 사실은 우리 부처님 중 한 분이 꼭 증명하고 주관하시기 때문에,
우리 집 천도재는 내가 굳이 축원을 안 하고 우리 주지가 하고,
또 다른 스님이 축원을 서툴게 하더라도 그것은 형식입니다.
내일 천도재가 있다하면 오늘까지 다 수배가 완료되기 때문에 가령 70명 100명의
조상님들이 전부 수배가 되어가지고 지옥, 저쪽 명부의 신장들이 전부 데리고 가고,
데리고 오고 하기 때문에 축원 문제는 내가 시간도 없고 하기 때문에
양해를 해 주시면 합니다. 결과는 마찬가지이니까요.
그 다음에 첨가할 말은 전 세상에, 여러 과거생에 혹 오역죄나 십악업중에서도
중죄를 지었다면, 금생에 정신병자 미친병을 얻고 간질이나 문둥병을 얻고
또 지체장애자, 예를들면 곱추 벙어리 귀머거리 눈봉사 소아마비 뇌성마비 등등
이러한 업병을 가지고 옵니다. 이러한 병을 얻은 사람들이
우리 신도분들 자제분들 속에 있습니다.
이런 병은, 이 과보는 생으로 정해집니다.
정신병자 10생하면 10생을 정신병을, 태어나면 받고 태어나면 받고 그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모르고 천도재 3번 4번 5번을 했는데 자기아들
정신병이 안 나았다고 사기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당초부터 이야기 하지만, 이러한 환자들은 그래서 받지 않는 것이
우리 원칙입니다. 그러나, 현지궁이라고 하는 어마어마한 부처님 교단을 일으켜 세워
줄 만한, 일으켜 세우는 공덕을 짓는다면 문제가 없지요.
그 몇 생이나 되는 과보, 그 무서운 병을 낫게 해 줄 수 있지요.
그러나 우리가 그렇게 요구한다는 것도 안 되고, 할 수도 없는 것이고,
그래서 그저 지금까지는 분명치 않는 태도로 미적미적 안 받았습니다.
나을 수 없는 그런 것이기 때문이 아니고, 그 사람이 지은 죄업이 너무너무 지중해서
그것을 낫게 해 줄 수 없는 것입니다.
낫게 해 주면 그 사람이 지은 지중한 업을 내가 대수(대신)하게 됩니다.
상당부분 대수합니다. 내가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해를 해 주셔야 됩니다.
다만 그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참회하고, 이해타산 하지 말고,
현지궁 불사에 동참하고, 열심히《금강경》같은 대승경전 읽고, 다라니를 읽고,
칭명염불을 하면서 그 이상 병이 더하지 않도록 정진하고,
그리고 10생에서 9생으로 5생으로 단축되도록 발원하면서 정말로 간절하게 따르고
공부하고 그렇게 공덕을 짓고 하다보면 과보가 단축됩니다.
출처:2007년 자재 만현 큰스님 법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