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입영부대가 102,306보 육군훈련소로 안나오고 53사단 50사단 32사단 등등으로 나오시는분들은
정말 논산보다 더 좋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사단 훈련소 나오시면 50%이상이 사단병력으로 충원되며 전방으로는 거의 안갑니다.
아니 아예 안간다고 봐도 무방하죠. 제가 전역할때쯤 53사단(부산 해운대)에서 강원도 간 사람 1명 봤습니다.
대신에 사단 훈련소 나오시면 특기는 거의 못받게 되죠... 대부분이 소총수(1111)입니다.
102, 306으로 가서 나뉘는 사단 훈련소와 지금 입영부대가 사단으로 나오는 거는 다른것이니 알고 계시구용.
2군사예하 신병교육대대 위치좀 알려드리겠습니다.
31사단(광주)
32사단(충남 공주)
35사단(전북 전주)
37사단(충북 조치원)
39사단(경남 진주)
50사단(대구)
53사단(부산 해운대구)
위에 나열한 사단들은 직접 신병교육대대에서 병력을 배출하는 곳입니다.
더 자세한거 알고 싶으신분들은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한 10분간 실시간 답변해드립니다ㅎㅎ
첫댓글 자기가 직접 지원은 못하나요?..어디 어디로..
못합니당
불가능이죠 그건ㅎㅎ
글쿤요..
진작에 알려주시지 ㅜ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전국으로 갑니다. 강원도 최전방부터 부산같은 최후방까지. 재수없으면 전경으로 착출될수도 있습니다.
네 운입니다.. 그런데 논산에서 강원도 갈 확률은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후반기교육을 받으러 각 병과학교로 가시게 되면 거기서 다시 분류를 하기 때문에 잘 모르겠구요 바로 논산에서 강원도 다이렉트로 가는거는 그닥 높지 않아요. 아 운전병 같은 경우엔 후반기 2수송교육단으로 가시면 전방은 절대 안갑니다.
8월31일 102보충대 걸렸는데 그전에 운전병으로 신청하면 다른훈련소로 빠질수있나요?
이미 부대본인선택이 끝났으면 운전병 지원이 안될텐데요.. 지금은 제도가 바뀌어서 그 전에 갈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 타군(해군,공군,해병대)로 지원하셔서 미리 가는건 상관 없습니다. 육군 내에서만 동일 지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신검받을때 8월로 대충갈거라고 쓰니... 8월31일 갑자기 영장 오더라구요 ㅎㅎ; 7월달로 특기병 미리 안될까요;
306보충대는 철원말고 또 강원도로 가는곳 없죠??
네ㅎㅎ 306보충대는 강원도로 분류 나면 철원으로만 갑니다. 근데 306에서도 파주나 연천 이런데로 빠지면 강원도만큼 힘들수 있습니다. 306예하 사단 훈련소를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요
사촌형님이 지금 수색대 있는데요...수색대 뽑혀서 가는건가요?..아니면 지원해서 가는건가요?; 왠지 무섭;
수색대대를 보유하고 있는 사단은 수색대에서 직접 사단 훈련소로 와서 뽑아갑니다. 지원해서 가는 사람도 있고 뽑아 가는 사람도 있고 그렇습니다.
님 생각엔 논산과 306보충대중 어느곳이 좋음 ???걍 보충대(102포함) 보다는 논산이 낫겠죠 ?
제가 306과 논산 고민하다가 논산가서 육군본부에서 근무한 케이스거든요.. 특기받고 군생활 하시려면 논산이 낫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