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line', 'Å Ŧħðμζаʼnđ мıłёζ' 님, 안녕하세요?
다음은 "When I Meet Jazz - George Michael's Special Jazz" 앨범에서 기획 프로듀서 세인 힐이 밝힌 '앨범 제작 과정 및 동기'입니다.
앨범 제작 과정 및 동기
영국의 전설적인 기타 연주자 탈 팔로우(Tal Falow) 의 자서전을 쓰던 중 기회가 만들어 졌는데, 그와 얘기중 "현재 소위 스탠더드로 인식하고 있는 노래들은 '팝송' 으로 라디오에서는 틀어져 나오지만 재즈 청중들에게 연주되지는 않았지요." 라는 이 말 한마디가 앨범 기획의 동기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탈 팔로우가 해럴드 앨런의 음악을 연주함" 이라는 앨범을 발견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 착상에 이어 현재 대중에게 포커스를 받고 있는 컨템퍼러리 뮤지션의 인기 있는 음악을 기타를 배경으로 한 연주 음악으로 재창출해보면 어떨까 라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이 즈음 조지 마이클의 'Kissing A Fool' 을 라디오에서 듣고는 이 음악을 전통적 션율에 입각하여 연주해 보면 멋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탈 팔로우의 자문을 받고 조지 마이클의 'A Different Corner' 나 'Hand To Mouth', 'Cowboys And Angels' 음악을 듣고는 마음의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이 작업을 수행해 줄 멋진 기타리스트를 찾는 작업으로, 트리니티 음대 교수이자 절친한 친구 에단 매시를 통해 GRP 레코드사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이며 Acoustic Archemy 밴드의 일원이며 플라맹고, 라틴 어메리칸 스타일의 기타리스트 인 사이먼 제임스를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영국 최고의 빙함현악 5중주 단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를 담당했으며, 기타도 나일론 기타와 스틸 두 종류가 함께 연주 됐으며, 피아노, 오르간, 그리고 라틴의 엑조틱한 분위기를 위해서는 펴큐션과 라틴킷이 동원될 정도로 11명의 연주자들과 다양한 악기가 조지 마이클의 감성적인 음악이 만나 가히 환상적인 재즈로 연주되었습니다.
운 좋게도 조지 마이클의 퍼블리싱사인 Dick Leahy 뮤직에서 재정적인 지원과 후원을 하여, 영국의 가장 촉망받는 뮤지션의 한 사람인 조지 마이클의 배스트 음악들이 환상적인 재즈 음악으로 단생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