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을 한동안 매우 못먹었습니다.
여기서 좀더 얘기를 하자면
초콜릿은 여러 기능이 있다 말할수 있다는 점이죠.
초콜릿의 주 원료는 카카오 콩. 이 녀석은 나중에 점점 여러 가지 의미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음...역시 본론으로 들어가면
1. 초콜릿에는 모두가 알다시피 각성 성분인 카페인이 일부 포함됩니다. 물론 카페인이므로 몸의 어느정도의 각성 효과및 신진대사 촉진 효과를 부르지만, 정작 커피에서 볼수 있는 '카페니즘'현상은 일어나지 않아 자기전에 먹어도 문제 없습니다. 코코아 정도를 먹고 자는 것은 항 우울 작용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데, 이유는 카페인이 사람의 감정적 에너지 준위를 들뜬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2. 초콜릿에 포함된 페닐에친아민은 분명 또하나의 유용한 물질입니다. 무언가에 몰두할때 발생한다는 이 뇌내물질은, 사실 집중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험생에게 더없이 좋은식품이 되어 버리는 겁니다. 덧붙이면, 이것이 사실상 실연이나 심한 마음의 상처가 있는 유사상태의 우울감이 지속될시 굉장히 모자라게 됩니다-생성이 차단되어 버리기 때문이죠-그런고로, 실연의 상처를 앓는 사람이 있다면 잘 포장된 페레로 로쉐 초콜릿이 마음을 풀어 줄 겁니다. 뭐 가나초콜릿도 성분상 차이는 없습니다만.
3.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이미 어느정도 상식화 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최근 연구에 의해 항암물질로써 규명된것입니다. 그런 즉슨, 하루에 한개씩 가나 초콜릿을 복용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외에도 같은 맥락의 항산화 물질인 탄닌-이것은 홍차에도 있습니다만-,카테킨, 에피카테킨 등의 성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카테킨에 대해 살짝 언급이 있었지만, 이 녀석은 또한 위산 억제 라는 좋은 역할도 동시에 해주고 있습니다. 얘기인 즉슨, 스트레스성 위산 역류...라던가를 앓는 분들-분노님? 언짢으시지 않다면야...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말이 심했다면 죄송하지만-에게는 초콜릿이 에피타이저로써 제법 효율적으로 쓰이게 될 겁니다.
5. 카테킨....에 대한 설명입니다-굉장히 재주가 많은 성분이군요-.무려 흑당 및 타우린과 더불어 '알콜 분해 촉진'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역시 약간의 취기가 있는 상태-그러니까 술을 마시는 중-에서 초콜릿을 섭취하면 -안주로 드시면 될것 같네요- 알콜 분해 속도가 보통보다 빨라진다....는 느낌입니다. 써먹어 볼수 있다면 써먹어 보시는것도.
6. 카카오 폴리페놀도 독특합니다. 일반의 폴리페놀과 다르게 무료'충치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니 초콜릿을 먹고 자주 양치를 하는 버릇을 드리면 아이들 충치 걱정은 뚝!이라는 느낌.
7. 카카오 폴리페놀로써 감기를 예방하는 것도 도움 됩니다. 덧붙이면, 감기에 걸렸을 때 초콜릿을 먹어 두면 일단 폴리페놀의 작용과 더불어 카페인의 진통 작용 및 신진대사 활성화 작용으로 인해 굉장히 효율적으로 병을 낫게 도와줄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뭐 역시 만병통치 약?은 아니고...
8. 오류를 짚고 넘어 갑시다. 초콜릿의 코코아 버터는 주로 지방산중 올레인산과 스테아린산으로 구성됩니다. 이것은 둘다 저 칼로리의 매우 양질의 지방산입니다. 사실상 체내로 흡수되는 양이 얼마 안된다는 건 단점이지만.....뭐 어떻습니까. 맛있으면 됐지.
9. 초콜릿은 무려 비상식량으로도 쓰일수 있는 녀석이죠. 야..역시 이게 참 가장 멋진 구석 중 하나라는 거죠.-음...역시 항우울 작용이 최고지만서도-초콜릿은 역시 당분과 지방산의 산물. 즉슨, 재빨리 사람의 몸에 열량을 공급해주는 당과, 서서히 에너지가 되는 지방이라는 겁니다. 이것으로, 충분히 섭취해두는 것만으로 허기를 면하고, 적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즉시, 또 서서히 짜내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초콜릿. 한동안 굉장히 달아서 먹었습니다. 돈만 생기면-아 돈있다. 한 10개 사와두지 않으면 난 내일 아침부터 폭주할거야!!-비축해두는 것이 저에게 이롭더군요. 정말이지...이건 중독이 아닐까 싶지만.......
죽고싶지 않다면야. 이정도 투자쯤!!!^^;;
첫댓글 음....초코렛에 대한 보고(?)이네요...;;
죽지 않게 초콜릿 복용 프로젝트 시작!!!이제 성질 뻗치는 일만 없으면 치유됩니다.
아 추가하자면, 페닐에칠아민(PEA)의 원래 효능이라 하는 것은, '정신 상태의 안정화'입니다. 즉, 사고나 감정의 상태에 대해 동요가 일지 않도록 가라 앉힌다는 것인데, 이것은 사실 조울증 환자의 치료에도 도움이 될것이라 사료되는 물질입니다.
하루AB? 초코렛 2봉지는 기본인 1人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