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어제 퇴근하면서 관광버스를 보았는데여.문득 위에 제목처럼 기관차 와 버스 나 트럭의 폭(너비)이 똑같을까하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제가 보기에는 서로 비슷하거나 같아 보이는데여.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여?아시는 박사님은 조언좀 해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첫댓글 27톤 진개덤프트럭 기사입니다. 대형화물차 폭은 대부분 2.4m입니다. 일반도로 제한규격이 2.5m이구요. 고속도로는 3m
안녕하세요.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고맙구요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철도의 차량 폭 한계는 3.19m입니다. 일반 전동차나 간선열차의 경우 저 정도 사이즈로 맞춰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프랑스에서 제작된 KTX 객차의 경우 2.8m라서 좀 좁은 느낌이 들죠.
안녕하세요 잘알겠습니다.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폭의 길이는 대형 트럭이 기관차보다는 더 길지요.
열차의 폭이 더 넓어요. 길이도 더 길고요. 장대형 객차는 길이가 23.5m입니다. 그래서, 철도차량을 트레일러에 실어서 운반할 때 도로관리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죠. 폭과 길이가 도로법에 저촉되기 때문이지요. 무게는 차체와 대차를 분리하면 되고, 높이는 저상트레일러로 맞출 수 있습니다.
첫댓글 27톤 진개덤프트럭 기사입니다. 대형화물차 폭은 대부분 2.4m입니다. 일반도로 제한규격이 2.5m이구요. 고속도로는 3m
안녕하세요.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고맙구요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철도의 차량 폭 한계는 3.19m입니다. 일반 전동차나 간선열차의 경우 저 정도 사이즈로 맞춰 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프랑스에서 제작된 KTX 객차의 경우 2.8m라서 좀 좁은 느낌이 들죠.
안녕하세요 잘알겠습니다.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폭의 길이는 대형 트럭이 기관차보다는 더 길지요.
열차의 폭이 더 넓어요. 길이도 더 길고요. 장대형 객차는 길이가 23.5m입니다. 그래서, 철도차량을 트레일러에 실어서 운반할 때 도로관리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죠. 폭과 길이가 도로법에 저촉되기 때문이지요. 무게는 차체와 대차를 분리하면 되고, 높이는 저상트레일러로 맞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