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군님께서 보내주신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노선도입니다.(인천광역시 제공)
계양역이 지상역이고 동서로 선로가 있기 때문에
서측의 인상선 4선 중 가운데 2개선이 본선이 되어, 다시 지하로 내려간후,
아라뱃길 밑을 통해 북쪽으로 꺾어서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아라뱃길 밑으로 들어가려고 32퍼밀의 급구배가 형성되었군요.
종점역에서는 인천2호선 지선과도 환승됩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맙소사... 차라리 고가로 넘어가는게 더 낫겠네요. 계양역일대가 경인운하가 제일 깊게파인데인데 고기를 지하로 뚫겠다니 동네는 가보고 선형을 정한건가 의심스럽군요.
동감입니다. 인천 2호선 검암역에서 독정역구간처럼 고가로 건너다가 다시 지하로 가면 좋을텐데 말이죠.
여지껏 저 운하같지도 않은 운하에 대형 선박들이 지나다닐 수 있다 그런 공상들을 하는 것인지아니면 저게 운하라고 가정한다고 인천시 담당공무원들이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군요.고가를 놓는다는 것은 사실상 운하가 아니고 운하로서의 기능을 상실한다는 것을 분명히선언하는 것이므로 그들이 과연 그럴 배짱이 있을까요?더군다나 끈 떨어진 연이라도 인천시장 유정복은 한 때 친박 오브 친박 인사였는데
@동해선 여기서 말하는 고가가 청계고가도로같은거 말하는게 아닙니다. 인천2호선이 경인운하 넘듯이 다리를 지어야 된다는 얘깁니다. 단어의 의미를 좁혀서 생각하신거 같네요.
@747975 알고 있습니다그렇게 한다면 교량이 높아져야 하고 교각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아치교 등비용이 급등하기 때문이죠호남고속철 오송고가나호남고속도로 상공을 넘어가는정지고가교같은
@동해선 다리 만드는 비용이 지하로 뚫는 비용보단 싼걸로 알고있습니다. 특히 저구간은 바닷물 침수우려가 있기 때문에 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더.
잘보고 갑니다.ㅎㅎㅎㅎ
도시철도 인천시가 100% 돈내는거죠? 운하 지하로 가려면 들어가는 돈이 장난이 아닐텐데...
60이요
역이 2개만 추가되는군요. 2개더 추가해도 괜찮을듯싶은데 돈이 많이들겠죠. 고가로 넘고 역사를 투개더...
인천2호선 지선공사 백지화 된 마당에... 지선연결은 어려워 보이네요.
첫댓글 맙소사... 차라리 고가로 넘어가는게 더 낫겠네요. 계양역일대가 경인운하가 제일 깊게파인데인데 고기를 지하로 뚫겠다니 동네는 가보고 선형을 정한건가 의심스럽군요.
동감입니다. 인천 2호선 검암역에서 독정역구간처럼 고가로 건너다가 다시 지하로 가면 좋을텐데 말이죠.
여지껏 저 운하같지도 않은 운하에 대형 선박들이 지나다닐 수 있다 그런 공상들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저게 운하라고 가정한다고 인천시 담당공무원들이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고가를 놓는다는 것은 사실상 운하가 아니고 운하로서의 기능을 상실한다는 것을 분명히
선언하는 것이므로 그들이 과연 그럴 배짱이 있을까요?
더군다나 끈 떨어진 연이라도 인천시장 유정복은 한 때 친박 오브 친박 인사였는데
@동해선 여기서 말하는 고가가 청계고가도로같은거 말하는게 아닙니다. 인천2호선이 경인운하 넘듯이 다리를 지어야 된다는 얘깁니다. 단어의 의미를 좁혀서 생각하신거 같네요.
@747975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교량이 높아져야 하고
교각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아치교 등
비용이 급등하기 때문이죠
호남고속철 오송고가나
호남고속도로 상공을 넘어가는
정지고가교같은
@동해선 다리 만드는 비용이 지하로 뚫는 비용보단 싼걸로 알고있습니다. 특히 저구간은 바닷물 침수우려가 있기 때문에 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더.
잘보고 갑니다.ㅎㅎㅎㅎ
도시철도 인천시가 100% 돈내는거죠? 운하 지하로 가려면 들어가는 돈이 장난이 아닐텐데...
60이요
역이 2개만 추가되는군요. 2개더 추가해도 괜찮을듯싶은데 돈이 많이들겠죠. 고가로 넘고 역사를 투개더...
인천2호선 지선공사 백지화 된 마당에... 지선연결은 어려워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