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선 전체 단선으로 설계및 공사예정인 안동~영천구간이 복선화로 변경되었습니다.
복선화로 결정됨에 따라 시종착역 및 열차운용계획도 변경되겠네요
첫댓글 와 대박!! 좋은 소식이네요!
열차 운용 계획도 그에 맞게 바뀌었으면 합니다. 경전선 진주~순천 간은 복선으로 해 놓고 하루에 4~5왕복만 운행하니 국민의 세금이 아깝습니다.
동감입니다. 그리고 경전선에서 속도를 더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내지 않고 있습니다. 선형이 나쁜 것도 아니고 편성이 많은 것도 아니고 동부경전선을 운행하는 KTX를 의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진주 순천간 복선구간은 순천ㅡ광양간 물동량 해소 측면에서 효용가치가 큽니다. 여객용보단 산업선 성격이죠 애초에 그 구간은 유동인구가 적은 곳이니
@김기 물론 그렇습니다.
어쩐지 회사 제본에 왜 도담-영천 재설계가 나왔는지 알겠네요
중앙선이 제2경부선 역할을 하려면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고 차후 중앙선 경유 포항, 부전행 KTX 투입도 추친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물류의 철도분담률을 높이기 위해선 중앙선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현재 경부선과 중앙선은 이를 감당할 선로용량이 못 됩니다.
첫댓글 와 대박!! 좋은 소식이네요!
열차 운용 계획도 그에 맞게 바뀌었으면 합니다. 경전선 진주~순천 간은 복선으로 해 놓고 하루에 4~5왕복만 운행하니 국민의 세금이 아깝습니다.
동감입니다. 그리고 경전선에서 속도를 더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내지 않고 있습니다. 선형이 나쁜 것도 아니고 편성이 많은 것도 아니고 동부경전선을 운행하는 KTX를 의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진주 순천간 복선구간은 순천ㅡ광양간 물동량 해소 측면에서 효용가치가 큽니다. 여객용보단 산업선 성격이죠 애초에 그 구간은 유동인구가 적은 곳이니
@김기 물론 그렇습니다.
어쩐지 회사 제본에 왜 도담-영천 재설계가 나왔는지 알겠네요
중앙선이 제2경부선 역할을 하려면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고 차후 중앙선 경유 포항, 부전행 KTX 투입도 추친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물류의 철도분담률을 높이기 위해선 중앙선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현재 경부선과 중앙선은 이를 감당할 선로용량이 못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