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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중앙선 도담~영천 구간중 안동~영천기존 단선 ->복선 확정, 재설계 용역발주
FEEL 추천 1 조회 2,182 17.04.03 16:2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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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4.03 18:24

    첫댓글 와 대박!! 좋은 소식이네요!

  • 17.04.04 03:49

    열차 운용 계획도 그에 맞게 바뀌었으면 합니다. 경전선 진주~순천 간은 복선으로 해 놓고 하루에 4~5왕복만 운행하니 국민의 세금이 아깝습니다.

  • 17.04.04 14:28

    동감입니다. 그리고 경전선에서 속도를 더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내지 않고 있습니다. 선형이 나쁜 것도 아니고 편성이 많은 것도 아니고 동부경전선을 운행하는 KTX를 의식한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 17.04.04 17:44

    진주 순천간 복선구간은 순천ㅡ광양간 물동량 해소 측면에서 효용가치가 큽니다. 여객용보단 산업선 성격이죠 애초에 그 구간은 유동인구가 적은 곳이니

  • 17.04.04 18:35

    @김기 물론 그렇습니다.

  • 17.04.04 11:00

    어쩐지 회사 제본에 왜 도담-영천 재설계가 나왔는지 알겠네요

  • 17.04.04 14:30

    중앙선이 제2경부선 역할을 하려면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고 차후 중앙선 경유 포항, 부전행 KTX 투입도 추친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물류의 철도분담률을 높이기 위해선 중앙선 전 구간 복선화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현재 경부선과 중앙선은 이를 감당할 선로용량이 못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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