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01&aid=0009161331
정부가 사드배치 보상의 일환으로 성주군의 숙원사업이던 대구~성주간 경전철(약 5천억 소요예상) 사업을 확정했습니다.
정확한 노선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동안 성주군 내에서 거론되던 대구지하철 2호선 문양역에서 성주읍내로 연장하는 안(약 17.7km)이 유력합니다.
그동안 수요부족으로 검토대상에만 올라왔었는데 결국 사드배치로 확정되었네요. 기사에서는 경전철이라고 나와있지만 아무래도 2호선 연장으로 갈 가능성도 높다고 봅니다.
첫댓글 중간 수요 하나도 없고 종점 수요도 빈약한 곳에 도시철도라니? 2호선 연장이건 경전철이건 빚더미에 앉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주까지 경전철 이라니요
적자가 불보듯 뻔할텐데 말입니다 ㅠ
차라리 그돈으로 대전 2호선과 광주 2호선을 까는게 더 낫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호선 연장이지요. 2호선 연장을 할 수밖에 없는데 괜히 뻘쭘하니 경전철이라 한 거겠죠,
기자가 경전철이라고 쓴 건 무식하거나 아무 생각없이 그냥 쓰는 거라 봅니다.
문양역에서 성주까지 경전철을 깐다면 2호선 문양역에서 내려 경전철로 또 환승을 하란 말입니까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한심한지고..
김포경전철, 양산선의 사례가 있지요.
(정말 사업을 진행한다면) 환승하는 별도 시스템으로 못 갈 이유는 없습니다.
@TX-2000系 그렇겠네요
사업비는 줄더라도 수요는 더욱 처참해질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대로 시행이 된다면 성주도 대구권이나 다름이 없겠군요.
아...역시 탁상행정...
딱보니 중간에 역이 한 2개 정도 생기려나요?
그마져도 일승하차 승객이 한 100명정도나 나오려나???
성주군내를 제외하면 그래보이네요.
아무리 보상이라도 그렇지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똥싸놓고 고생은 또 국민몫 ㅠㅠ
이거야 뭔 그냥 혈세를 갔다가 그냥
구간요금 7000원받아도 적자낼만한 판에
경관정비 하는 사업에 왜 세금 투입하냐???? ㅉㅉ 풀뿌리기업 육성 은 또 뭔지.
정권바뀌면 또 뒤집어질지도..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김천~진주간 철도계획을 성주경유로 했으면 하네요.